블로그에 오랫동안 오신 분들은 아마 아실지도 모르겠다.

 내 배낭여행 글과 호주워킹홀리데이 글에서 아주 큰 간극이 생겼다.


 사실 그렇다.


 배낭여행을 할 때, 모든이가 참 좋은 사람들이다. 

 그 이유는 아마도 배낭여행에서 나에게 얻어낼 것이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물론 여행을 하면서 독자를 만날 일은 거의 없는 것도 이유겠지만 여행에서 만난이들은 그저 여행자일뿐이다. 서로 스쳐가는 인연. 그렇기 때문에 만났을 때 서로 즐겁게 잘 지내게 된다. 


 하지만 호주워킹홀리데이는 달랐다.

 나는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그저 배낭여행의 연장선상정도로 생각하고 별 준비 없이 갔다가 낭패를 겪었다.

 배낭여행 가는것 마냥 아무 준비도 안하고 호주가이드북 하나 달랑 들고 떠났다. 


 막상 도착해서 쉐어하우스가 뭔지 그때서야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그런점에 있어서 이 블로그에 와서 내 워킹홀리데이 수기를 읽은 분들은 이미 나보다 시간적으로는 몇달, 돈으로는 몇백만원을 아낀 것이나 다름없다. 원래부터 여행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기에 그저 다른 워홀을 준비하는 이들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렸던 글들이었다. 그런데 인간적으로 정내미들이 좀 떨어졌다.


 이미 호주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던 난, 쉐어하우스,안정적인 직장등이 있었고 호주에 와서 새출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었다.

 그리고 그것들을 예상하고 많은 이들이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었다.


 심지어, 블로그에 메일에 온갖 꾸밈가득한 말로 다가왔다.

 속된 말로 간도 쓸개도 빼줄 것 마냥 달려들었고, 열심히 하겠다, 잘하겠다 등으로 들러붙었다.


 Job만 꽂아주면 뭐든 열심히 하겠다는 말 수도 없이 들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결국 호주를 내가 떠나든, 그들이 떠나든 이후의 연은 거의 대부분은 끊겼다.


물론 그렇지 않은 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끊겼다.

호주에서 그냥 만난 이들은 지금까지도 잘 지내는데 과연 왜 그럴까?


어느 순간 블로그에 많은 회의감이 들었다. 


블로그에 오랜동안 오신분들은 내가 블로그로 느낀 회의감,후회등에 대한 글을 많이 보셨을껏이라 생각된다.


참 별의 별일들이 다 있었다.


내 주위의 정말 많은 이들이 내 블로그를 유심히 보고 있었다. 

지나가는 잡담글로 올린 글에 특정이와의 대화를 하고 난뒤 느꼈던 감정등을 적었을 뿐인데 ( 그 사람 욕이 아니라, 대화로 부터 느낀 다른 의견혹은 감정) 그 글을 올린지 채 몇시간이 지나지도 않아 그 사람의 개인SNS에 내가 블로그에다가 자기 뒷다마를 적었다고 나를 뒷다마를 깐 글부터. 


다들 안보는척하지만 유심히들 관찰하고 그들이야 말로 뒤에서 나를 욕한다는 것을 또 다른이들에게 들었다.

어떤 것이 뒷다마일까, 



참 많은 생각을 했었고, 몇년전부터 이미 카페오픈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으나 굳이 뭐 그럴껏 같지 있는가 싶어서 오픈은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오픈하면서 진작에 했었어야 함을 느꼈다.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부족하게 느낀 사람들과의 커뮤니티

익명의 악플러들

숨죽여 몰래 지켜보던 이들로부터의 보호

등등


많은 유용한 점이 있음에도 이제서야 뒤늦게 오픈하는 것이 아쉽다.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진짜 늦었어도 하는게 맞다고 본다.


이상이 내가 이번에 카페를 오픈하게 된 동기,계기 일 것이다.


 바다사나이 카페에 회원등급은 총 6단계입니다.
 
 준회원 - 정회원 - 상급회원 - 특급회원 - 형제들이여! - V.I.P
 이렇게 6단계로 되어있습니다.

 카페 글들은 기본적으로 비회원(비가입)들은 보실 수 없으며, 최소한 가입만 하시면 기본적인 정보들은 보실 수 있습니다.
 V.I.P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동승급 제도로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자동습급은 정해놓은 범위안에서 댓글수,작성글 수,방문횟수,가입기간 등을 충족하면 다음 단계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차후에 등업게시판을 만들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열심히 활동하신 만큼 자동으로 올라 가실 수 있는 방법으로 되어있습니다. 


 상위 회원 등급이 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카페에 처음 오는 분들과 열심히 활동하신 분들이 똑같다고 한다면 너무 공산주의식 발상이겠죠
 물론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열심히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과 처음와서 글만 보고 가시는 분들을 똑같이 대해드렸지만 돌아오는 것은 익명의 악플들 뿐이었습니다. 악플러는 악플을 달지만, 대부분은 정보를 보고 그냥 나가는게 태반입니다.

 그래서 카페에서는 열심히 활동해주신 분들께 더 고급의 양질의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특정 게시판 등은 회원등급을 충족해야만 보실 수 있으며, 그 게시판에는 그만큼 어디서 쉽게 볼 수 없는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활동하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기본적인 정보만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들의 게시판은 준회원만 되도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에 따른 권한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준회원 - 회원가입 
 준회원분들은 대부분의 카페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 http://nitenday.kr )에 있는 글들과 동일한 글입니다.

정회원 
 정회원부터는 나눔장터(공짜로 나눠드리는..)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상급회원
  활동을 활발히 열심히 하시는 분들로 많은 숨겨진 게시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급회원
  일반 회원등급의 최고레벨이라 생각합니다. 특급회원분들께는 그만큼 특별한 대우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형제들이여!
  따로 이 등급회원님들을 위한 게시판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급정보를 공유하세요!
  회원등급 이름만큼 이 분들을 믿고 많은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V.I.P
 V.I.P등급은 유일하게 자동승급이 안됩니다. 최소 형제들이여! 레벨에서 엄선한 분들을 선정할 것이며, 이 등급의 멤버들에게 저는 제 모든 속을 까발릴 수 있습니다. 형제들이여! 멤버처럼 V.I.P멤버들만을 위한 게시판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준회원, 정회원 레벨에서 보실 수 있는 정보는 대부분 제 블로그에서도 보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후 레벨부터는 상위레벨로 올라갈수록 다른 내용을 보시게 될것입니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밤문화 게시판 이용
 악플이 많이 달릴 것으로 예상되는 밤문화 게시판은 활동을 많이 하신 상위 레벨의 회원님들만 보실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그 분들께서 욕을 하신다면 달게 받아야 하겠죠.

 블로그에 있는 모든 여행기가 재구성 될 것입니다.
 사생활 보호차원에서 가명 처리 되었던 것들은 실명으로, 얘기하지 않았던 에피소드들, 뒷얘기들, 속마음들, 공개된 블로그에서 차마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 더 많은 사진들 등이 올라 올 것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정보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많은 협조와 성원 부탁드리며 블로그, 카페 모두 사랑해주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이상은 내가 카페에 올린 공지 글이다.

블로그는 계속 하게 되겠지만, 아마도 난 어느정도의 선을 지킬 것이다.
하지만 카페에서는 회원제이기때문에 더이상 몰래보고싶어도 볼수 없으며, 단물만 쏙 빨고 떠나는 얌체같은 짓도 할 수 없을 것이다.
고급 정보를 보기 위해선 그만큼의 댓가를 치뤄야 할 것이다.

열심히 댓글 달아주고 관심가져주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는 그만큼 재밌는 여행기, 유용한 정보를 드릴것이다.
다이빙이 배우고 싶다면 난 내 친구, 가족처럼 내 몫의 강습료 따위는 받지 않고 가르쳐줄 의향도 있다. 



카페에는 전혀 다른 버젼의 여행기들이 올라 올 것이고, 활발히 활동한 멤버가 호주에 간다고 한다면 난 내 친구가 호주에 가는 것 처럼 내가 호주에 아는 모든 사람을 동원해서라도 그를 도울 것이다. 가족같은 멤버가 여행에 간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노하우를 알려줄 것이고 도와줄 것이다.


더이상 공짜 점심은 없다.



나이트엔데이의 스쿠버다이빙,여행자 커뮤니티 바다사나이 카페 http://cafe.naver.com/badasanai
혹은 http://badasanai.com 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쉽죠 바다사나이닷컴!

[카페 소식]
다시 쓰는 필리핀 여행기 1편 올라왔습니다.
한국에서 다이빙 강습 시작합니다. (카페 공지사항 참조)
필리핀 밤문화 정리 글 5개 올렸습니다.



  1. BlogIcon sleeepy 2013.05.18 15:00 신고

    나도 가입했는데~
    예외는 없겠지? ㅎㅎㅎ

  2. jihye 2013.05.18 16:42 신고

    와우 저도 당장가입 저는 이제 경무님께서 다시는 허심탄회한 글들을 안올리실줄 알았는데ㅜ 열심히 댓글달께요 까페 아자아자

  3. jihye 2013.05.18 16:42 신고

    와우 저도 당장가입 저는 이제 경무님께서 다시는 허심탄회한 글들을 안올리실줄 알았는데ㅜ 열심히 댓글달께요 까페 아자아자

  4. 열혈독자 2013.05.18 20:28 신고

    ㄱ ㄱ ㅆ 달려보아욮ㅋㅋ

  5. onlyalto 2013.06.04 17:35 신고

    이 글을 읽기 전에 글을 하나 올린게 있는데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글들을 읽겠다는...
    고생해서 쓰신 글인데 가입도 안하고 읽으려고 했으니 찔리네요...
    자주는 못들어와도 일단 가입을 하고 글 읽을게요~

  6. kazeam 2013.06.11 13:50 신고

    기입하려는데 1994년생 이상만 가입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어린분들만;;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