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ASANAI DIVE  [ PADI 스킨 스쿠버 다이빙 교육 및 투어 ]

  
  이 포스팅은 푸른별 지구를 100%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바다사나이 다이브에서 제공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WWW.BADASANAI.COM 으로 오세요!



 어찌보면 가장 근본적인 물음이 될지도 모르겠다.

다이빙? 그거 물 속에서 하는 거잖아, 나 수영 못하는데, 물 무서운데....
다이빙? 재밌어? 어렵지 않아? 안전해?

수 많은 질문들 중 과연 다이빙을 왜 해야하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던진다면.
내가 할 수 있는 대답은 딱 하나다.

재밌으니까.


보드 타는 사람한테 보드 왜 타냐고,
등산하는 사람한테 등산 왜 하냐고
여행하는 사람한테 여행 왜 하냐고
게임하는 사람한테 게임 왜 하냐고 묻는다면 질문의 답은 거의 대부분 재미다.

그렇다면 세상에 그 많은 재밌는 것들중에 왜 다이빙인가?

그런 질문을 한다면 난 이렇게 말하겠다.

" 당신이 이제껏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전혀 다른 세상을 구경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모든 레포츠,스포츠를 비롯 세상 경험들은 직접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들 뿐이고, 대부분 그 상상이상의 재미를 보장한다. 하지만 스쿠버 다이빙은 어떨까? 스쿠버다이빙의 재미를 상상해본적이 있을까? 아니 상상이나 될까?

세상 대부분의 일이란 것은 어느정도 상상 속의 범위 안에 있다. 하지만 스쿠버 다이빙은 우리가 살지 않는 물 속에서 해야되는 일이다. 즉, 살면서 평생 경험해보지 못한 장소에서 느끼게 되는 전혀 다른 세상 속의 일이란 것이다. 


우주에 간다는 것을 상상해보자. 
흔히 알고있는 중력에서 벗어나, 지금껏 살면서 전혀 느껴보지 못한 온갖 것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다가 그러하다. 바닷속에 들어가 사람들이 제일 먼저 느끼는 감정 중에 하나는 우주에 있는 느낌이라고 한다. 나 역시도 맨 처음 바닷속에 들어갔을때 마치 달표면에 온 기분이었다. 전혀 다른 세상 속에 있는 그런 느낌.  꽤 많은 다이버들이 똑같이 하는 말 중에 하나도 다음과 같다.

 " 호흡을 천천히 뱉으며 물속으로 잠기는 순간 마스크 바깥으로 반쪽 위는 지금까지 평생 살아온 육지의 세상, 그리고 마스크 아래쪽 반으로는 바닷속이 펼쳐진다 "












아마 다이빙을 단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해보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마치 먼 우주에 있었던 일 같은 얘기처럼 들린다.  우리가 편히 호흡하며 살던 육지의 세상속에서 마치 다른세상으로 넘어가는 그 순간들. 아마 아무도 잊지 못할 것이다.

그 어떤 소음도 없는 조용한 바닷속 세상
오로지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며 평생 처음으로 호흡에 집중을 해본다. 그리고 들려오는 자신의 숨소리.
그리고 내뱉는 숨마다 방울방울 버블이 되어 올라가는 자신의 호흡. 

다이빙을 명상,치유라고도 부르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이후에 다이빙을 즐기는 것은 오롯히 자신의 취향이다.

처음 만나는 바닷속 생명체에서 재미와 경외심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물 속에 풍경에서 감동을 받는 이들이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풍경을 좋아하는데 이유는 마치 내가 하늘을 날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이다. 물 속에도 협곡이 있고, 산이 있다. 아마 빙하기 때는 그곳이 육지였을 것이다. 그런데 나는 지금 그 곳을 유영하고 있는 것이고, 지상이었으면 힘들게 올랐을 거대한 산을 나는 내 호흡 조절만으로 붕 떠서 날라다니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너무 좋았다.  어느 큰 바위 밑에서 눈에 거의 잘 보이지도 않는 작은 생명체를 찾아내 그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에 대한 경외심마저 느끼게 된다. 세상이 모두 멈춰져있고 내 호흡소리, 그 작은 생명체의 움직임만 있는 그 무아지경.

이 것이 다이빙이다. 


지구의 70프로가 물로 덮여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평생 죽을 때까지 그 70프로를 구경도 못한채로 죽어간다. 다이빙을 한다는 것은 적어도 우리가 살아가는 그 지구의 70프로를 경험할 수 있는 놀라운 일이다. 이 놀랍고 경이롭고 재밌는 것을 모르고 살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아쉬운 일이다. 

다이빙은 결코 값싼,손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는 아니다.
다이빙 장비는 풀셋으로 저렴하게 구입해도 100만원 이상이고, 보통은 개별장비 가격이 100만원이 넘어 어느정도 쓸만한 풀셋을 맞추기 위해서는 적어도 200-5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그럼에도 왜 다이버들은 한번 물속에서의 공기맛을 본 이들은 끊임없이 다이빙을 하게 될까.
한번 상상해보면 답이 나올 것이다.

  다이빙을 하다보면 다양한 전세계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참 부러웠던 것은 굳이 서양까지도 아니고 일본만 하더라도 할아버지,할머니들도 다이빙을 하러 많이 오는 것이었다. 일찍이 먹고 살만해서 다이빙문화가 우리보다 몇십년 앞서 있는 것도 이유겠지만 그만큼 스쿠버 다이빙은 신체에 부담감이 없다. 물 속에서 재활훈련을 하는 걸 보면 상상이 갈 것이다. 전혀 무리가 가지 않는다. 

평생취미로서도 아주 훌륭한 스쿠버 다이빙. 
단지 두려워서라고 한다면 극복해보라고 얘기하고 싶다.
여유가 없어서라고 한다면 충분히 도와줄수 있다. 
비싼 장비는 대여할 수 있고, 얼마든지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스쿠버다이빙의 세계로 꼭 당신도 빠져들었으면 한다!


스쿠버 다이빙 교육을 통해, 당신은 이제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여행 전, 다이빙을 할 수 있는지 부터 검색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게 된다. 해변에 앉아 한가로히 지루한 시간을 견뎌내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바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때로는 버디와 함께 바닷속의 유적을 발견 할 수도 있다. 이 즐거움을 평생 모르고 살아 간다는 것은 슬픈일이다. 도전 하라! LET'S DIVE DIVE!

태그클라우드)

  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다이빙동호회,다이빙자격증,스쿠버다이빙,스쿠버다이빙자격증,스쿠버다이빙동호회,다이빙장비,스킨스쿠버다이빙


  
  
  푸른 바다가 지구의 70%를 차지 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지구를 누비는 여행자들이 그 70%의 문을 여는 열쇠,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지구를 100% 즐겨보세요! 
  바다사나이 다이브에서 함께 스킨스쿠버 다이빙과 여행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바다사나이 다이브에는 수 많은 여행자들과 다이버들이 여행과 다이빙의 즐거움을 나누는 곳입니다.
 푸른별 지구를 100%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바다사나이 다이브!  
 지금 보시고 계신 글,사진,동영상 등 BADASANAI DIVE 제공 포스팅은 WWW.BADASANAI.COM에서 가장 먼저 완벽한 형태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매체 특성에 따라 일부 사진,동영상,지도 서비스 및 포스팅 내용의 일부 검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완벽하게 보시고 싶으신 분은 지금 바다사나이 다이브로 놀러오세요!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지구의 70%를 경험해보세요! Dive Dive!
 

물에 대한 두려움?
비용에 대한 걱정?
모두 잊고 일단 상담 받아보세요! 
용기를 내어 새로운 세상에 한발 내딛어 보세요!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됩니다!!!
당신은 충분히 누릴 자격이 있고, 누릴 수 있습니다. LET'S DIVE! DIVE!

바다사나이 다이브 WWW.BADASANAI.COM 
  PADI 스킨스쿠버 다이빙, 다이빙 자격증, 다이빙 교육, 응급처치 EFR 자격증, 해외투어, 국내다이빙 투어
  다이빙 동호
  다이빙 최저가 장비 상담문의 대환영!!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방문해주세요!

 ★MOBILE : 010 9670 4416  ★KAKAO & LINE : NITENDAY
 ★E-MAIL : NITENDAYKM@ME.COM 

 다이빙 센터 위치 : 서울시 양천구 중앙로 298
 오시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 3번출구 , 5호선 신정역 5번 출구에서 각각 도보 3분 
                        버스 정류장 지도 보기 클릭!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10초!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