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ASANAI DIVE  [ PADI 스킨 스쿠버 다이빙 교육 및 투어 ]

  
  이 포스팅은 푸른별 지구를 100%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바다사나이 다이브에서 제공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WWW.BADASANAI.COM 으로 오세요!




 우리는 지난 바다사나이 다이브 스킨스쿠버 다이빙 교실 1,2,3,4편을 통해, 스킨스쿠버 다이빙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그리고 지난 시간 4편에서 다이빙의 재미가 어떤 것인지 간략하게나 말로 설명을 들었다.

 이제 조금씩 다이빙에 대한 흥미가 생겼을 것이다.

 하지만 조금 두려운 마음도 분명 들것이다. 바로! 물에 관련된 두려움이다.

 
 다이빙을 접한 이후,  다이빙 교육을 하고나서 가장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가 있다.

" 저는 수영을 못하는데요... "

사실 그러하다. 한국사람들은 삼면이 바다임에도 불구하고 여타 다른 나라에 비해 물과 친하지 않다. 
그렇다보니 물 속에 들어가는 스쿠버 다이빙은 더욱 엄두도 못내는 현실이다.


그러면 나는 언제나 저 질문에 대답을 언제나 똑같은 말로 대신한다.

" 잘됐네요! 다이빙은 잘 가라 앉아야되요 ㅋㅋㅋㅋ 잘하시겠네요 "

사실이다. 다이빙은 잘 가라앉는게 중요하다. 
물론 저 말을 하는 분들은 " 저는 수영을 못하는데요.. " 가 아니라 " 저는 물이 무서우요 " 라는 말을 하고 싶은 것일것이다.

다이빙을 가르칠때 정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게 되는데, 특히 신혼여행 수백커플의 체험다이빙을 매주 2-3일씩 진행하다보면 계속 똑같은 얘기, 똑같은 질문을 들을 수 밖에 없다. 

어릴 때 물에 빠져죽을뻔한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라고 하지만 본인도 물에 빠져죽을 뻔 했다. 두번 정도 )
게다가 삶이 팍팍한 한국에서 물과 그리 친해질 기회가 얼마나 있겠는가 결국 한국사람은 물이면 젬병이 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수영도 무서운판에 물 속에 들어간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공포로 다가오는게 부지기수다. 하지만 재밌게도 대부분 사람들이 물에 가라앉는 것을 두려워하나 막상 다이빙을 시작하고나서는 물에 가라앉지 못해 고생을 한다.  왜냐하면 사람의 신체구조란것이 기본적으로 물에 뜨게 되있다. 그런데 왜 익사 사고가 나는가 하면?

겁에 질려서, 허우적거리면서 말그대로 접시물에 코박고 죽는 경우게 대부분이다. 

사람이란 자연스럽게 물에 뜨게 되있는데 다이빙을 하기 위해서는 가라앉아야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몸무게와 장비의 종류 등을 고려해서 알맞은 무게 만큼 납덩어리(웨이트라고 부름)를 차고 물 속에 들어가야 된다. 물론 심지어 이렇게 해도 물에 붕붕 뜰 수 있는게 사람이다. 말그대로 어지간해서 물에 빠져죽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평균 체중의 여성과 남성들에게 0.8kg~1kg의 납덩어리를 여자는 4개, 남자는 5-6개 정도 착용시 어느정도 물에 잘 가라앉는데 (장비나 기타 고려사항 제외하고) 아마 다이빙을 맨 처음 시작하면 저렇게 무겁게 납덩어리를 차고 들어가도 물에 못가라앉아서 고생을 한다. 그러니 절대 빠져죽을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납덩어리를 달고 들어가야 겨우 가라 앉는다 ]


다이빙은 물에 뜰까 걱정이지, 가라 앉는게 걱정은 아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다이빙에 익숙해지고, 호흡으로 몸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고나서는 납덩어리의 숫자를 일정 수준까지는 줄일수 있는데 보통 여자 강사들 같은 경우엔 1개 정도만 있어도 다이빙이 가능하고, 남자강사들의 경우에도 근육질의 몸을 가진 강사들 같은 경우엔 아예 웨이트 없이 혹은 1개 정도로 다이빙을 할 수 있게 된다. 이 말은 그만큼 자신의 호흡을 조절하면서 부력 조절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다만 실제로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물에 붕붕 잘 뜨기 때문에 강사들은 본인의 필요웨이트 보다는 무겁게 차고 들어간다. 
물 속에서 자꾸 물 위로 뜨는 학생들에게 나눠줘야 하는 이유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사람은 기본적으로 물에 잘 뜬다.
그러니 겁먹지 말고 다이빙에 도전해도 될 것이다. 

다이빙을 하고 나서 거의 100이면 100 질문의 내용이 바뀐다.

" 강사님 자꾸 몸이 물위로 떠요. 어떻게 해요 "

본인이 진짜 맥주병이라 생각되면 다이빙을 한번 해보길 권유한다. 정말로 맥주병이라하면 다이빙을 위해 태어난 사람일테고 붕붕 뜨면 본인은 그냥 일반인이다.

수영과 다이빙의 상관관계는 거의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물론 수영을 잘하면 다이빙을 하는데 유리한 조건임은 더이상 말할 필요도 없다.  일단 수영을 한다는 것만으로 물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예외는 물론 있음)  핀킥(오리발 질)을 할때도 자세나 힘이 좋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영을 못한다고 해도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 물 속에서 오리발을 차고 한번 차는 것만으로 몸이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물 속에서는 그저 호흡에만 집중하면서 물 속을 즐기면 되는 것 뿐이다. 이 것으로 당신이 다이빙을 배우고 싶지만 꺼려지는 첫번째 이유가 사라진 것이다.

도전하라! 새로운 세상에!


 태그클라우드)

  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다이빙동호회,다이빙자격증,스쿠버다이빙,스쿠버다이빙자격증,스쿠버다이빙동호회,다이빙장비,스킨스쿠버다이빙








  
  
  푸른 바다가 지구의 70%를 차지 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지구를 누비는 여행자들이 그 70%의 문을 여는 열쇠,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지구를 100% 즐겨보세요! 
  바다사나이 다이브에서 함께 스킨스쿠버 다이빙과 여행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바다사나이 다이브에는 수 많은 여행자들과 다이버들이 여행과 다이빙의 즐거움을 나누는 곳입니다.
 푸른별 지구를 100%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 바다사나이 다이브!  
 지금 보시고 계신 글,사진,동영상 등 BADASANAI DIVE 제공 포스팅은 WWW.BADASANAI.COM에서 가장 먼저 완벽한 형태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매체 특성에 따라 일부 사진,동영상,지도 서비스 및 포스팅 내용의 일부 검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완벽하게 보시고 싶으신 분은 지금 바다사나이 다이브로 놀러오세요!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지구의 70%를 경험해보세요! Dive Dive!
 

물에 대한 두려움?
비용에 대한 걱정?
모두 잊고 일단 상담 받아보세요! 
용기를 내어 새로운 세상에 한발 내딛어 보세요!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됩니다!!!
당신은 충분히 누릴 자격이 있고, 누릴 수 있습니다. LET'S DIVE! DIVE!

바다사나이 다이브 WWW.BADASANAI.COM 
  PADI 스킨스쿠버 다이빙, 다이빙 자격증, 다이빙 교육, 응급처치 EFR 자격증, 해외투어, 국내다이빙 투어
  다이빙 동호
  다이빙 최저가 장비 상담문의 대환영!!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방문해주세요!

 ★MOBILE : 010 9670 4416  ★KAKAO & LINE : NITENDAY
 ★E-MAIL : NITENDAYKM@ME.COM 

 다이빙 센터 위치 : 서울시 양천구 중앙로 298
 오시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 3번출구 , 5호선 신정역 5번 출구에서 각각 도보 3분 
                        버스 정류장 지도 보기 클릭!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10초!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