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다.
 방콕이 가진 매력 중에 하나는 바로 쇼핑의 천국이라는 것

 방콕이 쇼핑의 천국이 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성에 있다.
 수 많은 거대 쇼핑몰부터 도시 곳곳에서 밤이면 열리는 수 많은 야시장들

 마치 하나의 거대한 살아숨쉬는 생명체 마냥, 활기가 넘치는 방콕은 쇼핑의 천국이다. 그리고 그 곳에서도 쇼퍼들의 천국으로 불리우는 곳이 있으니 서울의 명동 같은 씨암 SIAM이다. 이 곳 씨암  한 곳만 보더라도 이미 거대한 백화점,쇼핑몰들이 한 구역 전체를 뒤덮을 만큼 서로 거미줄 처럼 연결되어있다.

 MBK(마분콩) - 씨암 디스커버리센터 - 씨암 센터 - 씨암 파라곤 - 센트럴월드 (센탄월) - 이세탄, 젠

 5개의 거대한 쇼핑몰들은 서로 거미줄 처럼 연결되어 있고, 씨암센터는 다시 또 길 건너편에 Gateway라는 새로운 쇼핑몰과 연결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씨암은 씨암스퀘어라는 우리나라의 이대와 명동을 연상시키는 수 많은 상점가들과도 연결되어있다. 불과 한 지역만 놓고 봤을 뿐인데 이러하다.  

이외에도 그 유명한 짜뚜작 주말시장, 새로 문을 연 아시안티크 등 쇼퍼들을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템, 다양한 컨셉의 쇼핑장소가 있는 방콕은 역시 쇼핑의 천국이다.

 이런 방콕의 쇼핑몰들을 돌아다니다보면 어느 순간 조금은 식상해지기 마련이다.  대개 비슷한 아이템들, 비슷한 느낌들을 받는데 그럴 때면 좀 더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게 되고, 가지고 싶게 되는데 지금 소개할 곳이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는 쇼퍼들에게 아주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Indie Market

 인디라 함은 무엇인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아이디어 아닌가.
 말그대로 인디마켓은 자본력은 없지만 아이디어 넘치는 대학생들, 젊음인들 혹은 장인들이 좌판을 벌려놓고 세상에 없는 물건을 내놓는 장이다.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중무장 된 이들이 벼룩시장처럼 일주일에 하루 모여 시장을 여는 그 곳 

 지금부터 그 곳을 가보자!







 인디마켓은 금요일에 씨암 SIAM에 위치한 센트럴월드 (태국발음 센탄월) 정문 앞에서 열린다.
 가면 벌써부터 엄청난 인파들로 둘러쌓이게 되는데 한 눈에도 교복을 입은 여대생들과 여고생들로 가득하다. 트렌드에 민감한 이들이 자신만의 아이템을 가지기 위해 찾는 곳이다.  센트럴월드 앞의 거대한 광장을 가득 메운 인파들은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과 자신의 솜씨, 아이디어를 파는 이들로 뒤엉켜 방콕 그 어느 곳 보다 강한 활력을 뿜어낸다. 

 교복을 입고 있는 대학생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들은 자본은 없지만 번뜩이는 재치로 재밌는 상품들을 판매하는데 주로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수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작고 아기자기한 소품에서부터, 일일이 수작업을 거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물건들.
  그리고 즉석에서 끊임없이 작업하는 이들, 인디마켓은 세상에 하나 뿐인 그 물건들이 탄생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즐거움도 있다

 







 가격 또한 저렴하며 여느 시장처럼 흥정하는 재미도 있다.
 이 곳에서 히트한 상품들은 성공한 상품들이 그러하듯 금방 태국 전역에 수 많은 야시장들로 급속도로 퍼져나간다. 하지만 이들은 그런 카피캣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시 또 새로운 그들만의 독창적인 물건들로 어느새 또 새로움을 더하는 곳. 바로 이 곳이 인디마켓이다.

















 거대 자본의 상징인 거대복합 쇼핑몰 센트럴 월드 앞에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벼룩시장이 들어서는 일이 재밌다. 
 그러다보니 센트럴월드의 이미지도 젊어지고, 사람들도 한번 더 센트럴 월드를 찾게 되는 것 같다. 
 
  지리적,정치적인 특성상
  동남아시아의 허브이며 그 다양성에 매력을 느낀 전세계에 수 많은 여행자들이 뜨거운 용광로 같은 태국의 열기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어 세계 어느 곳보다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그들만의 독특함을 자랑하는 태국. 그 안에서도 가장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인디마켓, 방콕 여행 중 식상함을 느꼈다면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나만의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는 재미와 방콕 젊은이들의 열정, 재치를 만날 수 있는 그 곳!
 인디마켓으로 고고씽!


사족) 재밌게 보셨으면 추천 꼭 한방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되요, 창이 따로 뜨거나 하지도 않아요)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즐겁게 놀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1. 돈사마 2014.02.14 15:25 신고

    사진 정말 잘 찍으시는 것 같아요~ 지 신발에 그림 그리는 사진 디게 웃겨요.^^

  2. 천재미녀 2014.02.14 23:53 신고

    역시 방콕답게 손재주가 돋보이는 상품들이 많네요^

  3. 리키열월 2014.02.15 05:17 신고

    엄청난 활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재미있는 곳이네요...나중에 태국가면 꼭 가보겠습니다. 굳

  4. Favicon of http://blog.daum.net/sub5053 BlogIcon ,서비 2014.02.15 09:50 신고

    재미지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5. 레고 2014.02.16 00:10 신고

    이거가봐야겠당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