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바라나시] 상쾌하고 시원한 시원라씨

 전설보다 더 오래 된 도시
 바라나시는 갠지스강 만큼이나 또 하나 유명한 것이 있다. 바로 라씨(라시, Lassi)
 
 라씨는 인도식 요거트이다.  유제품을 발효시켜 만든 커드를 베이스로 가게의 제조법에 맞춰 각기 이 라씨를 만들어 가게 마다 조금씩 맛이 다르나, 라씨는 시원하고,상큼하고,새콤달콤하다.
 
 그 덕에 더운 인도에서 여행자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 시켜주는 라씨. 

 라씨로 유명한 바라나시에는 수 많은 라씨 맛집들이 있다. 그리고 이 곳 바라나시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 강자, 시원라씨
 수 많은 한국여행자들에게 이미 유명한 시원라씨를 찾아 바라나시의 골목골목을 돌아 시원라씨를 찾았다.





 이름에서부터 벌써 한국인의 취향을 전폭적으로 받은 느낌이다.
 인도여행하면서 본 수 많은 한국인 타겟의 가게들.

 '전라도 맛집', '원빈식당' 뭐 이런 느낌?

 시원라씨는 또 다른 유명한 라씨가게인 블루라씨 가게 근처에 있었다. 골목 입구에서부터 블루라씨 간판부터 먼저 볼 수 있었는데, 사실 미로에 가까운 바라나시에서 시원라씨를 찾아갈 때, 유명한 블루라씨를 사람들에게 묻는 것이 더욱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 그저 골목골목 사람들에게 가서 길을 묻다보면 거의 블루라씨와 시원라씨 가게 근처 쯤 가게 되면, 당신이 길을 물을려고 인도인에게 다가가는 순간 그가 먼저 " 블루라씨는 저기~! " 이러면서 손으로 먼저 가르킨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길을 묻게 찾아 헤매며 가게 된다는 곳이다.






 어쨌든 드디어 시원라씨를 찾아 도착하니 가게 간판에서 부터 한글로 '시원라씨'라고 적혀져있고, 조그마한 가게 안은 한국사람들로 자리가 가득 차 있다. 기대감에 자리에 앉아 라씨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이내 라씨를 만들어 내온다.

 라씨는 유리잔이나 스뎅(스테인레스) 잔이 아닌, 인도 특유의 토기잔에 내왔는데, 여담이지만 이 토기잔은 1회용이다.
 왜 그런가하면 인건비가 재료비보다 싸기 때문에! 토기잔은 거의 공짜에 가까운 흙과 공짜에 가까운 인건비만 있으면 나오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붉은 빛이 도는 토기잔에 나오니 라씨는 더욱 맛깔스러워보인다.
 붉은 빛이 도는 라씨잔, 우윳빛의 흰색 라씨, 그리고 녹색빛의 맛깔스런 피스타치오의 색감의 조화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 하다.
 








 일단 한잔 들이키니 세상에 갈증이 날라가면서 너무나 맛있는 맛이다.
 더위에 한잔을 거의 원샷 하듯이 들이키고 하나 더 주문했다. 이번에는 석류가 들어간 과일라씨다!

 라씨를 만드는 젊은 청년이 미소를 띠며 이내 하나를 또 뚝딱 만들어준다.
 석류가 들어간 것은 석류의 붉은 빛 때문에 더욱 아름답게 느껴졌다.

 다시 살짝 들이키니, 이 것은 게임 끝이다. 
 아름다운 그 모양새 만큼 훌륭한 맛이다. 석류 덕분에 입안에서 석류가 톡톡 터지는 씹는 맛에 석류의 상큼함까지 더 해진 정말 훌륭한 맛이다!

 과연!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만한 맛이었다.






 그간 인도 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라씨들은 기본적으로 기본 라씨나, 바나나,망고등의 과일을 갈아 넣어 만든 라씨들이었는데 뭐랄까 맛은 분명있지만 설탕을 많이 넣어서 달달한 느낌 때문에 맛있는 맛이었다면 이 곳 라씨의 맛은 라씨 특유의 새콤한 맛이 강하고 식당으로 치면 MSG를 안넣고도 깊은 맛을 내는 식당이라고나 할까.

 물론 설탕이 아예 안들어가면 기본라씨처럼 시큼하겠지만, 그 밸런스 조절이 아주 잘 되어있는 맛이었다. 정말 훌륭한 맛!
 장기간의 여행과 무더위에 지친 여행자에게 이름만큼 시원함을 안겨주는 시원라씨

 훌륭했다!
 바라나시에 가면 라씨를 마셔보자!

 내가 인도에 왜 왔지?!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어느 순간 입가에 미소가 환하게 지어지는 당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후기)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또 다른편을 빨리 보시고 싶으시면 많은 추천 부탁드릴게요!
 로그인안하셔도 그냥 누르시는 것만으로 추천이 되니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태그 클라우드)
 인도,바라나시,라씨맛집,인도맛집,라시,라시맛집,블루라시,시원라시,인도여행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인도 | 바라나시
도움말 Daum 지도
  1. 싱다 2014.02.26 17:07 신고

    작년에 인도갔다온 사람이에요ㅠㅠ 갑자기 라씨가 땡겨서 검색하다 우연히 들렀습니다!
    1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시원라씨의 맛!!
    블루라씨도 맛있지만 시원라씨가 정말 대박 맛나졍... 한국 오면 드실 수 없어요...
    배탈날때까지(?!) 드시구오세요!!
    참고로 전 세그릇먹구 강제 장청소 당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 전 시원에서 2잔 마시고, 곧바로 블루가서 2잔 마시고, ㅋㅋㅋㅋ 많이 먹어도 괜찮더라구요..장이 튼튼해서 그런가 ㅋㅋ

  2. 키몽 2014.02.27 15:43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ㅎ 덕분에 작년 바라나시에서의 기억이 새록 새록 하네요 ㅎㅎ
    한국 인도음식 전문점 가봤지만 시원라씨 같은 끝내주는 맛은 찾을 수 없더라구요 ㅠ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