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일본 여행을 할 때의 일이다. 3명이서 갔는데, 3명다 한 덩치하고 먹는 양 조차도 타의 추종을 불허 했다. 오죽하면 첫날 도착한 밤에 저녁으로 유명한 긴류라멘을 먹고, 야참으로 일본편의점에서 사온 컵라면을 먹기 시작. 급기야 한국에서 바리바리 3 배낭으로 사간 소주,참치캔,김을 첫날 다 먹어버린 것이다. 우리끼리 우스개 소리로 이런 얘길 했다. " 이거 아침에 청소하는 아줌마가 방 치우면서 이러겠네 "

청소 아줌마 曰 " 아니 이거 하룻밤에 어떻게 이렇게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어? 아 한국놈들은 이해할수가 없어! "

우린 완전 배꼽을 잡으며 웃었다. 그렇게 우리끼리 시작된 우리만의 유행어, " 아 한국놈들은 이해할수가 없어! "

  그 때부터 뭔 특이한 일만 우리끼리 하면 우리끼리 " 아 한국놈들은 이해할수가 없어! " 이러면서 좋다고 놀았다.그렇게 우린 계속 여행했고 도쿄에 도착했을때 드디어 그동안의 긴축정책도 끝내고 드디어 본토 초밥을 한번 먹어보고자 신쥬쿠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 회전초밥집에 갔다. 본토의 느낌이다!!!! 회전 초밥집이란것을 사실 이 일본에 와서 처음 와봤다. 3명모두 완전 촌놈이었다. 회전 초밥집에서는 손님들이 먹는 뒤로 중간 중간 종업원들이 서있다가 손님이 일어서서 출구쪽 카운터로 가면 카운터 쪽에 접시 숫자를 세어 큰소리로 부른다. 재미난 시스템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명중에 유일하게 일본어를 할 줄 아는 나는 그 시스템이 금방 파악 되었다.   옆에 일본인들이 나갈 때 종업원이 부르는 숫자를 들어 보니 많이 먹어야 " 삼마이, 욘마이 " (3접시, 4접시)  보통 "이치마이, 니마이 (1접시,2접시) 에서 끝내는거다, 깨작깨작. 이건 우리스타일이 아니잖아. 맘껏 먹어!!!! 한국사람은 푸짐하게 먹어야돼 하면서 열심히 맛있게 많이 먹기로 했다. 컨베어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그것을 따라서 맛있게 보이는 회전 초밥들이 줄 지어 지나가는데 아 처음 느껴보는 그 회전초밥의 감동은 최고였다. 맛있는 음식들이 마치 나에게 대령되는 그 느낌은! 최고!

하지만 돈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비굴하지만 딱 10접시씩만 먹기로 했다. 그래서 10접시를 먹는데.. 고교시절 고기부페를 가면 불판 갈때마다 불판을 쌓아두었듯이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눈으로 보기 위한 즐거움 이랄까? ) 한 곳에 접시를 쭉 쌓았다. 그렇게 30접시가 쌓였다.
 바로 그때 였다. 우리는 30접시를 한곳에 산처럼 쌓아두고 아직도 더 먹을수 있는데 아쉽다라는 표정으로 카운터로 걸어가고 있었다. 뒤로 갑자기 우렁찬 소리가 들렸다.

" 산줏마이! " (30장) 유일하게 일본어를 할 줄 알았던 나는 깜짝 놀래서 뒤를 쳐다보았다. 순간 초밥집에 모든 사람들이 고개를 들어 우릴 쳐다 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밥가게 있던 모든 일본인의 표정이 놀라운 표정으로, 초밥가게 안이 모두 순간 정지 상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꺼번에 계산하는게 익숙치 않은 일본인들에게는 아마 한사람당 30접시를 먹은 것으로 알아 들었을터, 게다가 상황은 더욱 악화, 생존 일본어로 몇마디 가르켜준 하라헤따(배고파) 를 연발하며 배를 톡톡 치는 두 녀석. 난 서둘러 빨리 계산을 하라고 재촉했다, 애들은 영문도 모른채 왜 그러냐고 묻는다.

 " 야 씨발 됐으니까 빨리 그냥 계산이나 해, " 이러고 난 밖으로 나가버렸다. 애들은 계산하고 나와서 왜 그러냐고 물었고 난 이유를 알려주었다. 그제서야 애들은 배를 잡고 웃으면서 얘기했다.

 " 야 그럼 초밥집에 있는 놈들 오늘 좋은 구경했네. 집에가서 그럴꺼 아냐, "
 " 뭐라고? "

 " 아니 내가 오늘 회전초밥집에 갔는데, 왠 한국놈들이 들어오더니 30접시씩  먹더라고, 정말 한국놈들 이해할수가 없네 "

이글루스 덧글보기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1. Favicon of http://m-log.net BlogIcon 엠의세계 2007.12.07 19:00 신고

    멋지군요.30접시.....저도 내년 2월에 잠시 들릴(?) 기회가 있는데 그 때 가서 기록세워야겠습니다^^ㅋ
    하지만 30접시는 힘들 듯...

  2. Favicon of http://www.cyworld.com/groove335 BlogIcon 김응석 2008.02.16 11:26 신고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ㅏ하하하하하하하~
    아~ 오늘 출근하는 날 아닌데 출근해서 우울한데 이글하고 바나나물고있는 사진 보고 완전 웃었네요. 아~ 우껴~

  3. Favicon of http://kyuri.kr/ BlogIcon Fizz 2008.02.26 12:28 신고

    재미있게 잘 봤어요.
    마지막 사진은 발산역 스시도모에서 찍으신 사진인듯..하네요.ㅎ

  4. BlogIcon ㅋㅋㅋㅋ 2016.01.10 23:25 신고

    유행어가 더 웃김 컬투쇼 가야더ㅣㄹ듯하네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