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스쿠버다이빙
BADASANAI DIVE 대표강사 이경무입니다.

2014년 6월부터 매일경제에 매주 스쿠버다이빙 칼럼을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오신 많은 분들께서 보시고 좀 더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신문에는 저작권 문제와 편집문제 때문에 실제 제가 작성한 글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매일경제기고] 스쿠버다이빙 칼럼 #1 인생이 바뀌는 경험 - 왜 스쿠버 다이빙인가?

 

 " 뭐 좀 재미난 일 없냐? " 

" 매일 똑같은 얼굴 보면서 술 먹기도 지겹고, 주말엔 자는게 낙이고... " 

다람쥐 쳇바퀴 도는 반복된 일상. 사람에 치이고 일에 치이고 체력도 마음의 여유도 바닥인 친구 녀석들이 늘상 주절거리는 말들. 

돈 벌어 쓰는 맛이라도 있었던 사회초년생도 지나 이제 어느덧 나름의 직함도 가지고 있을 나이들. 

소중한 사람들을 양 어깨에 짊어지고 어떻게 더 재밌게 살 수 있을까 보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가 더 고민인 그런 나이들. 

낙이 없는 나날들에 다행이도 자기에게 맞는 취미를 찾은 친구들은 주말이면 등산이며 낚시를 다녀보지만 한편에서는 더이상 신선할 것도 없다는 듯 이것저것 다 해봐도 큰 즐거움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곤 한다. 30대 넘어서면 산전수전 다 겪어 봤다고들 하니 이는 꼭 우리나라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영어에도 ` Been There, Done That ` 이란 말이 있다. 의역하면 " 나도 다 해봤어! " 정도가 될 것이다. 

나는 이런 이들에게 항상 스쿠버 다이빙을 권해본다. 

대개 반응들은 

" 스쿠버 다이빙, 그게 뭐? " 

" 그거 하면 뭐 재밌나? " 

" 돈 많이 들잖아 " 

" 난 수영 못하는데.... " 

무언가를 시작하지 못하는데는 무수히 많은 이유가 있다. 그러나 가장 큰 이유는 누구나 알듯이 관심이 없고 설사 관심이 있더라도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나는 왜 당신이 스쿠버 다이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스쿠버 다이빙 칼럼을 기획하면서 첫 글은 ` 스쿠버 다이빙이 뭐냐면 말이지` 라고 시작해보려고 했지만 이내 생각을 바꿨다. 좀 더 산뜻하게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어떤 것들을 경험 할 수 있는지, 그 매력을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스킨 스쿠버 다이빙이라 부르는 용어는 정확하게 두개의 용어가 합쳐져 있는 것이다. 

스킨 다이빙과 스쿠버 다이빙, 두 다이빙을 합쳐 부르는 용어다. 

첫째, 스킨 다이빙은 프리다이빙이라고도 부르는데 쉽게 생각하면 제주도의 해녀들을 생각하면 된다. 최소한의 장비를 가지고 자신의 호흡(숨)으로 다이빙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프리다이빙 팔라우호흡기 없이 자신의 숨으로 하는 프리다이빙 (스킨다이빙)





두번째, 스쿠버 다이빙은 SCUBA (Self Contained Underwater Breathing Apparatus ; 수중 자가 호흡기)를 이용한 다이빙을 말한다. 여러분들이 흔히 생각하는 등 뒤에 공기통을 메고 입에 호흡기를 물고 하는 다이빙이 스쿠버 다이빙이다. 

스쿠버다이빙사진공기통과 호흡기로 대표되는 스쿠버다이빙




자, 이제 최소한 스킨 다이빙과 스쿠버 다이빙을 구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스킨 스쿠버 다이빙이 어떤 경험을 당신에게 선사 할지 상상해보도록 하자. 

다음 편에선 본인이 입문해서부터 느낀 여러분이 스킨 스쿠버를 인생에 단 한 번이라도 경험해야 하는 이유를 10가지 꼽아보겠다. 


스쿠버다이빙에 관심있는 분들은 언제나 연락주세요! 
항상 그 문은 열려있습니다.





  1. Favicon of http://ㄹㄹㄹ BlogIcon 천재미녀 2014.07.02 10:30 신고

    나이트앤데이님 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까페 운영하신다고 들었는데, 주소 좀 링크해 주세요

  2. 리키열월 2014.07.02 10:59 신고

    스쿠버다이빙!!! 바다하면 생각나는 영화가 그랑블루였습니다.
    나이트엔데이님의 글을 읽고 영화 그랑블루에서 보았던 드넓은 바다가 생각나서 이제는 스쿠버다이빙이 설레임으로 다가옵니다. 인생을 살면서 마음이 설레이는 멋진 일을 하나를 발견한 것 같습니다.
    멋진 글에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