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제주도 : 제주 몸국의 또다른 맛집 신설오름

 
 제주 고기국수와 몸국에 완전 반한 상태에서 서울에 있는 지인과 연락을 하다가 식당 하나를 추천받았다. 지인의 제주도 사는 지인이 데려간 집인데, 김희선 몸국보다 더 맛있는 집이라며, 그 집 몸국도 기가 막히다는 거다. 그리하여 몸국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자 추천 받은 신설오름으로 향했다. 

 가면서 못내 불안했던 것은 이 집을 추천해준 지인이 나랑 별로 공감가지 않은 입맛의 소유자라는 거.
 지인이 추천해준 식당, 맛있다는 식당은 내 입맛에 상당히 맞지 않았다. 

이번에도 맛없으면 니 말 안들어!!



 어쨌든 이번 기회에 앞으로 그 지인의 추천을 받을 것인가 말것인가를 시험하는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다. 이번에도 입맛에 안맞으면 그 지인의 추천은 받지 않을 생각 ㅋㅋㅋㅋ 보고있나? 


 신설오름을 찾아 한참 달려간 곳은 관광지나 바닷가 주변이 아닌, 시내에 위치한 신설오름. 도착해서 힘겹게 주차를 하고 나서 들어가니 안에는 이미 사람들로 한가득. 흥미로운건 관광객들보다 동네주민들이 많아보였다. 유니폼이나 작업복 차림을 하고 점심식사를 하러 오는 근처 사람들도 꽤 많았다.



 이런저런 메뉴를 보다가 역시 몸국을 먹으로 왔기 때문에 몸국을 주문하고 다 같이 먹을 고등어구이 하나를 주문했다. 여기는 몸국을 공기밥 또는 국수를 골라서 함께 먹을 수 있었는데 딱 반반 공기밥과 국수를 선택했다. 좀 기다리니 조촐한 밑반찬과 함께 몸국이 나왔다.










 첫 비쥬얼은 처음 먹어봤던 '김희선 몸국'과 비슷한데 위에 고춧가루가 한움큼 들어가 있다. 일단 휘휘저어 섞은 후, 국물을 한숟가락 떠 먹는데 오메!



 진하다!

 국물이 완전 진한데, 맛이 뭔가 익숙한 맛.
 
 정말 맛있고 진한데 익숙한 이 맛은 뭐지. 김희선 몸국에서도 익숙한 맛을 느꼈는데 그게 '농심 너구리'맛이었는데 여긴 다른 맛이다. 닭의 진한 육수가 느껴진다. 찐득찐득하게 고아낸 닭 육수의 맛! 정말 맛있었다.


 완전 맛나게 먹는데, 함께 김희선 몸국을 먹었던 이들과 어떤게 더 나은지 얘기해보니
 김희선 몸국의 압승.

 뭐랄까 이 곳 신설오름 몸국도 너무 맛있었는데, 익숙한 닭개장, 닭곰탕 그런 맛이 느껴져서 별로 몸국으로서의 감흥이 없다면, 김희선 몸국 역시 농심 너구리 맛이 나서 익숙한 맛이긴 하나 비쥬얼과 달리 뜬금포의 너구리 맛이어서 더 놀라웠다고나 할까.

 굳이 우열을 가리기 힘든 맛이긴 하나, 뭔가 몸국을 느낀다면 김희선 몸국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곳 역시 관광객보다 현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걸로 봐선 이 집도 만만치 않은 집!  함께 주문한 고등어구이도 노릇노릇 아주 맛깔나게 잘 구어내서 정말 동네에 이런집 하나 있음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국수는 국물과 좀 따로 노는 느낌이 없잖아 있었다. 몸국은 역시 밥이랑! 

참고2 ) 김희선 몸국을 처음 먹어서 몸국의 스탠다드를 김희선 몸국맛으로 여겨서 그런지 약한 임팩트?!
참고3 ) 닭육수가 진해서 호불호가 갈릴 듯. 진한 육수 국물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테고, 고기냄새에 약한 사람들은 안좋아할수도 (고기 비린내가 난다거나 그런 얘기는 아님!!! )




 종합평가 (별 다섯개 만점 기준, 별 ★ 3개 )
 :  맛있었다. 가격도 리즈너블!  추천맛집

 가격 :  제주도민들이 상당히 많이 몰려오는 집 답게 적당한 가격  

  맛   : 맛 있다. 그외 다른 말이 뭐가 필요할까?  

 총평 :  몸국의 감동을 잇고자 갔지만 몸국의 임팩트는 약했다. 맛은 있었으나 이것이 몸국이다! 하는 느낌은 없었다. 다만 맛은 확실히 있다! 제주도 여행을 해보니 루트를 잘 잡아야 하는데 만약 루트 상에 이 집이 위치해 있다면 가보길 추천하고, 굳이 먼 거리를 운전해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찾아가는 길 : 제주시 일도 2동 409-5 
전화번호 : 064 - 758 - 0143
새벽 6시까지 영업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 신설오름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짱짱맨 2014.11.19 20:30 신고

    저도 제주도에서 몸국 맛나게 먹었었는데! 의외의 맛이 혀를 탁쳐요!

  2. Favicon of http://oiu9.tistory.com BlogIcon 함대 2014.11.19 22:52 신고

    몸국 ㅎㅎ 생소한 음식이네요 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