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슈퍼쿨 타일랜드 : 2016 나이트엔데이 태국여행기
태국 매니아, 한 때 태국에 살았던 남자의 오랜만의 태국여행기

_공지 
supercool(슈퍼쿨)은 nitenday(나이트엔데이)의 새로운 필명이자, 지구를 100% 즐기는 사람들,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이들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_공지
▶ 슈퍼쿨 타일랜드 첫편부터 보기





supercool
PROJECT
―――――――――
2016 태국여행기
슈퍼쿨 타일랜드





카오산로드에 도착했다.
카오산로드는 우리동네만큼 빠삭하다. 택시기사에게 <왓차나송크람>이라고 이야기하곤 적당한 곳에 차를 세웠다. 내가 첫날 숙소로 선택한 곳은 The Street hostel 더 스트릿 호스텔 











오랜만에 외국애들이랑 한데 어울려 도미토리에서 자면서 짧은여행이지만 배낭여행 느낌을 한껏 받고 싶었다. 체크인 하고 짐을 내려놓자마자 바깥으로 나와 소이 람뿌뜨리(Soi 는 골목길을 뜻한다. 람뿌뜨리 골목이란 얘기)로 향했다. 



송크란은 내일 부터인데 벌써 물바다다. 사람들 손에 물총이 들려있다. 


이태원이 외국인들이 모이는 곳에서 그 외국인들과 함께 어울리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서 핫플레이스가 된 것 마냥, 카오산도 매년 점점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다. 아니나 다를까 전에 같으면 서양인들이나 여행자들이 더 많이 보여야 할 카오산에 현지인이 더 많이 눈에 띈다.


원래는 도착기념으로 맥주도 한잔하고 카오산의 밤을 맘껏 즐겨야되나, 아쉬운대로 오랜만에 카오산을 느끼기 위해서 카오산로드 (메인로드)를 해서 빙 한바퀴 크게 돌며 그 공기와 기운을 가득 느꼈다. 너무 행복한 순간이다.  



[[ 슈퍼 쿨팁 ]]
_ 송크란을 대비해 물총을 한국에서 굳이 가져올 필요는 없다. 아주 특별한 물총이 아니라면 사방팔방 지천에 물총을 판매 한다. 

_ 송크란 필수 아이템 : 물총(현지조달가능), 핸드폰 방수팩(현지조달가능), 고글(현지조달가능)

- 송크란 대비책 : 그냥 물에 젖는 수준이 아니라, 내가 지금 상태에서 수영장에 빠지면 어떻게 될까? 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고 다니는게 편하다. 가방이나 물에 젖는 모든 것들은 안전한 곳에 두길.


돌아다니니, 무방비 상태의 나에게 물총으로 물을 쏘는 양놈들. 태국사람들. 
송크란은 이미 시작되었다. 축제다.



별 것 한 것도 없이 옷이 벌써 젖었다. 하지만 낼 본편이 시작되면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 카오산 한적한 카페나 바에 앉아서 오랜만의 카오산을 추억하며 맥주한잔을 하며 바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카오산의 밤을 즐기고 싶었으나 이미 시작된 송크란의 기운으로 맘 편하게 앉아 있을 곳은 사실 없다. 완전히 젖을 각오를 해야만 한다. 그런 준비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숙소로 돌아가 쉬기로 결정했다.



카오산 이 곳 저 곳 한바퀴 돌면서 옛 것들을 추억했다. 그 사이에 참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 새로 생긴 건물, 새로 생긴 카페며 가게며, 리모델링 중인 건물들이며 카오산은 언제나처럼 뜨겁게 변신하고 있다. 이 곳에 정체란 없으며 아무리 사람들이 카오산이 변했다며 투덜대도 그 변신의 모습또한 카오산로드다. 20세기 여행자들에서 21세기 여행자들로 여행자들 또한 많이 변했다. 그게 세상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언제나 같다.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지금 여행자가 팬 방 보다 에어콘룸을 선호한다고, 일일이 스마트폰 검색으로 모든 여행을 따른다고, 불편한 여행자버스보다 비행기를 선호한다고, 새로움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의 패기가 없다고 해도. 각자 한명한명 여행자 모두 새로움을 느끼고 즐거움을 느끼고 그 안에서 배워간다. 

물 흐르듯. 그렇게 LET IT BE...


숙소로 돌아와도 여전히 활기찬 밤의 카오산 로드에서 받은 기운 때문에 잠들고 싶지 않은 밤이다. 하지만 낼 하루 종일 뛰놀기 위해서 분명 체력을 아껴두어야 할 나이. 내일이 기대 된다.





To be continued....



슈퍼쿨 프로젝트
 ̄ ̄ ̄ ̄ ̄ ̄ ̄ ̄ ̄
▶ 슈퍼쿨 프로젝트란?





태국여행 태그
 ̄ ̄ ̄ ̄ ̄ ̄ ̄ ̄ ̄
#태국 #태국여행 #방콕 #방콕여행 #태국음식 #방콕맛집 #슈퍼쿨 #태국여행기 #송크란 #카오산로드


태국,태국여행,방콕,방콕여행,태국음식,방콕맛집,슈퍼쿨,태국여행기,송크란,카오산로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1. Favicon of http://blog.paradise.co.kr BlogIcon 파라다이스블로그 2016.04.22 16:04 신고

    송크란이란 게 태국의 물총 축제를 말하는 거군요! 더운 나라에서 저렇게 즐겁게 물총 놀이를하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도 여름에 대규모 물총 축제가 열리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2. 2016.04.22 17:25

    비밀댓글입니다

    • 아이쿠..저를 알아보시다닝....말씀해주시죠. 쉬운남자입니다. ㅋㅋ 아쉽네요 모처럼 블로그팬을 만날 기회였는데..

  3. Favicon of http://ooooooyes.tistory.com BlogIcon 어바웃피 2016.04.23 19:47 신고

    사진 너무 분위기있네요~~멋져용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