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송크란 Songkran 
태국의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로, 연중 가장 더운 시기인 4월 중에 시작된다. 그 의미 보다는 여행자들에겐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축제로 유명하다. 

_카오산로드 Khaosan Road
전세계 배낭여행자의 메카, 배낭여행자들의 전초기지. 이 곳에서부터 모든 배낭여행이 시작되고, 모든 여행자들이 모여든다. 전세계로 떠나는 가장 싼 비행기 티켓과 수 많은 여행 정보들, 수 많은 여행자들의 즐거움이 있는 곳. 원래는 방콕 방람푸 지역의 도로 카오산로드에 저렴하고 싼 배낭여행자들의 숙소가 몰리기 시작한 것이 시초로 현재는 이 지역 일대 전체로 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저렴한 숙소와 식당들이 생겨나 이 지역 전체를 카오산로드라고 부르게 되었다.


_슈퍼쿨 타일랜드 : 2016 나이트엔데이 태국여행기
태국 매니아, 한 때 태국에 살았던 남자의 오랜만의 태국여행기

_공지
▶ 슈퍼쿨 타일랜드 첫편부터 보기




supercool
PROJECT
―――――――――
2016 태국여행기
슈퍼쿨 타일랜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람뿌트리 로드로 나서자 본격적인 송크란이 시작되었다. 개의치 않고 서로에게 물총을 겨누고, 어떤이는 바가지로 물을 퍼서 공격을 한다. 채 몇걸음도 지나지 않아 이미 흠뻑 젖어버렸다. 처음엔 쑥스럽고 막 쏴도 되나 괜히 물총을 쏴서 기분나쁘게 하는건 아닌가 생각하게 되지만 그럴 필요없다. 이건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물의 축제니까.



아무리 미사여구와 긴 이야기를 덧붙여도 송크란의 즐거움은 다 표현해낼 수 없기에 간단하게 사진 몇장과 그리고 심혈을 기울여만든 (지난 번 예고편에도 있었지만) 송크란 동영상으로 송크란 축제의 즐거움, 카오산로드의 뜨거운 열기를 대신 해 볼까 한다.


영상만 봐도 아마 송크란의 현장에 뛰어들어가고 싶어질 것이라 자부한다.






▲ 슈퍼쿨 송크란, 슈퍼쿨 타일랜드 동영상


송크란을 즐기는데 있어 필요한 것은 그저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열린마음 뿐!



태국 전역에서 즐기는 송크란은 어디에서나 즐겁지만 특히 유명한 곳은 역시 전세계 여행자들이 모두 모여드는 카오산로드 그리고 북부의 치앙마이 등이 있다. 처음 송크란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몇가지 송크란을 즐기는데 필요한 필수 준비물을 알려주겠다.

첫째로 물총, 굳이 한국에서 구입해 갈 필요없이 어디에서나 손쉽게 물총을 구입 할 수 있다. 둘째로 물에 빠질 준비. 송크란 때 물을 끼얹는 수준이 아니라, 그냥 내가 수영장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자연스럽게 핸드폰이든 뭐든 전부 방수팩에 넣어서 잘 대비하길 바란다.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수영장에서 논다고 생각하면 된다. 셋째 열린마음과 체력. 가장 더운 계절에 시작되는 송크란은 하루종일 물에 젖어 있기 때문에 추위를 느낄 지경. 게다가 하루 종일 열심히 놀다보면 정말 엄청난 체력이 소모 된다. 넷째 물총에 물을 채워놓기 위해 무료로 물을 채울 수 있게 하는 곳도 많지만 대부분은 대목이다 싶어 물을 판매한다. 대략 3-5밧 정도면 물총을 한번 채울 수 있게 해준다. 동전을 많이 준비해두자. 5밧짜리 동전을 한가득! 실탄처럼 채워놓자. 



동영상에서 봤듯이 세계에서 가장 즐거운 축제, 물의 전쟁 송크란
꼭 한번 모두 즐겨보길!!!










슈퍼쿨 프로젝트
 ̄ ̄ ̄ ̄ ̄ ̄ ̄ ̄ ̄
▶ 슈퍼쿨 프로젝트란?





태국여행 태그
 ̄ ̄ ̄ ̄ ̄ ̄ ̄ ̄ ̄
#태국 #태국여행 #방콕 #방콕여행 #태국음식 #방콕맛집 #슈퍼쿨 #태국여행기 #송크란 #카오산 #시암 #씨암 #송크란준비 



태국,태국여행,방콕,방콕여행,태국음식,방콕맛집,슈퍼쿨,태국여행기,송크란,카오산,시암,씨암,송크란준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