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PERCOOL
NITENDAY
―――――――――

일본 규슈 여행기

#29 야끼니꾸는 진리다. 벳부의 밤
―――――――――







긴 하루의 마무리, 벳부의 밤이다.
뭔가 푸짐하게 먹고 싶다. 


숙소로 돌아가는 상점가 길. 골목골목으로 식당들이 있다. 고독한 미식가에 빙의가 된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  재밌는 간판의 식당

골목길들을 돌아다니며 갈만한 식당을 탐색하다가 재밌는 간판을 발견, 야끼니꾸집인것 같다. 

그래! 오늘 저녁은 야끼니꾸로 정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고기냄새가 진동을 한다. 왠걸 정갈해 보이는 식당안은 만석이다. 테이블 마다 맛있게 고기가 익어간다. 군침이 돈다. 겉에서 보기에는 손님도 없어보이고, 벳부의 밤 거리에도 인적도 그리 없는데 신기방기. 맛집인거 같다. 



먹으려다 놓치니 이제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은 오직 야끼니꾸 뿐이다. 난 다음 야끼니꾸 집을 찾으로 돌아다녔다. 목표가 확실하니 좀 더 찾기가 수월하다.




―――――――――
▲  오늘의 야끼니꾸 집, TATSU 타츠

그리고 사거리 모퉁이에 있는 야끼니꾸집 발견! 오늘은 여기다! 


가게안에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는 BAR 에 앉았다.  고기냄새가 환상적이다. 역시 옳은 판단이었다.





메뉴판을 받아들고, 스윽 하고 스캔을 한번 했다. 역시 값은 비싸다. 하지만 오늘은 돈에 구애받지 않고 만찬을 즐기고 싶다. 




메뉴판을 보는데 신기하게 한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가게 느낌이 났다. 삼겹살이라고 이름을 붙여서 팔고, 한국고깃집 마냥 국밥이며 육개장 등도 팔았다. 게다가 벳부냉면이라니. 


한국 고깃집 스타일로 먹을 수 있겠다. 오늘은 일본과 한국의 퓨전이다! 



기분 좋게 일단 맥주 한잔 주문해서 시원하게 입가심 하면서 스타트! 곧 이어 지글지글 화로도 준비가 된다. 기대된다.





―――――――――
▲ 모든 것은 준비되어있다.

―――――――――
▲  일본식 야끼니꾸면 역시 1인용 화로지!

일단 가볍게 한국에서 손쉽게 시키지 않는 메뉴인 탄(소 혓바닥)을 시켰다. 샐러드와 그리고 고기맛을 더해줄 맛있는 하얀 쌀밥까지!


일본에 왔으니 일본스타일로 먹어야지. 고기를 푸짐하게 올리는 한국과는 달리 일본사람들 처럼 고기를 한점 두점 화로에 올리자 맛있게 지글거리는 소리가 난다. 



화력이 좋아서 고기가 금방 익는다. 살짝 익힌 후, 같이 나온 간장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어본다. 캬


고기는 옳다!

입에서 고기가 정말 살살 녹는다. 너무너무 맛있다. 간장소스가 고기향과 맛을 더욱 돋게 만드는 것 같다.


다시 한점을 흰쌀밥에 살짝 올려서 먹어본다. 
고기 먹을 때 역시 밥을 먹어야 고기맛이 배가 되는 것 같다. 진짜 환상적이다. 일본의 쌀밥은 한국의 밥맛보다도 유독 좋은 거 같다. 


일본 살았던 사람들이 다른건 몰라도 진짜 일본 쌀이 그렇게 좋아서 밥맛이 너무 좋다고 항상 칭찬했는데 왜 그런지 느낌이 빡 온다.


―――――――――
▲  비쥬얼 깡패, 흰쌀밥 위에 올려진 고기라니...

탄(소 혓바닥)으로 본격적으로 위가 개방된 나는 이제 메뉴판에서 땡기는 부위를 신나게 주문하기 시작했다.  더이상 설명은 무의미하다. 사진으로 보자!



―――――――――
▲  벳부 냉면 달려보자!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다! 고기와 냉면은 정말 무적 조합이다.


―――――――――
▲  호르몬 도전! 내장 


―――――――――
▲  곱창 특유의 식감!


정말 폭풍 흡입을 했다.
일본와서 가장 성대했던 저녁 만찬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 역시 야끼니꾸는 진리다.


신나게 먹는 모습을 보며 주방장이 어설픈 한국말로 말을 건넨다. 연신 내가 엄지 척 하며! 너무 맛있다고 얘기해주니 호감을 보이며 한국 얘기도 하고 고기 부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말동무가 되어준다. 



아오! 일본와서 왜 이제서야 야끼니꾸를 먹은것일까, 한번이라도 더 먹었어야했거늘 아쉽네! 대만족스럽게 식사를 마치고 배를 두들기며 숙소로 향했다. 정말 신나게 먹었다. 아름다운 벳부의 밤이다!







지구를 100% 즐기는 방법, 슈퍼쿨 프로젝트
 ̄ ̄ ̄ ̄ ̄ ̄ ̄ ̄ ̄
▶ 슈퍼쿨 프로젝트란?



태그
―――――――――

미야자키,벳부,벳부온천,벳부맛집,야끼니꾸,일본여행기,규슈여행기,슈퍼쿨,미야자키,타카치호,일본렌트카여행,렌트카,규슈렌트카여행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벳푸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