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씨엠립. 그 유명한 앙코르와트가 있는 도시다.
씨엠립에는 앙코르와트만큼 유명한 장소가 한군데 더 있는데 그곳은 바로 'The Red Piano'라는 레스토랑이다. 이 레스토랑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안젤리나 졸리가 '툼레이더' 촬영차 캄보디아 씨엠립에 머무는 동안 이 레스토랑 단골이었기 때문이다.

앙코르와트 덕분에 엄청나게 관광산업이 발전한 씨엠립임에도  이 레스토랑 'The Red Piano'를 졸리가 자주 찾았다는 것은 뭔가 이유가 있을터이다. 가이드북에도 소개가 되면서 상당히 유명장소가 되었는데 가이드북에는 심지어 이런말도 적혀있다.

 ' 레드피아노의 아름다움은 레드피아노안에서 볼 수 없다. 근처 다른 카페2층에 자리를 잡고 보길 바란다 ' 라고 얘기했다.




그런데 개소리다. 그냥 한낯 카페, 그것도 안젤리나 졸리라는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와서 유명해진 카페가 아름다우면 얼마나 아름답다고 그걸 외부에서 바라보며 감상한단 말이다. 역시나 유명해진것은 그래도 그 나름대로의 카페가 멋이있고 맛이 있기 때문일터, 진정 레드피아노를 느끼기 위해선 레드피아노 안으로 들어가야하지 않겠나! 앙코르와트 유적군을 3일동안 보고 씨엠립에서 보내는 마지막 밤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결국 레드피아노로 향했다. 캄보디아에 있는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하기엔 무리가 들정도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멋진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명성덕분인지 레스토랑엔 사람들이 넘쳐났고, 소문을 듣고 온 외국인들도 많았다. 가격이 비싸서인지 들어와있는 현지 캄보디아인들의 옷차림새들도 상류층처럼 보였다. 레스토랑 분위기는 세련되고 분위기 있었다.




하지만 안젤리나 졸리가 올때 마다 먹었다는 샌드위치에도 안젤리나 졸리 샌드위치라는 이름을 붙였고, 졸리가 자주 마셨다는 칵테일은 '툼레이더' 칵테일로 이름 붙여졌는데, 오히려 이런점이 이 레스토랑의 품격과 질을 떨어뜨리는 느낌이다. 메뉴판에까지 졸리 사진으로 도배를 해놨다. 이렇게 안해도 충분히 알아줄텐데 너무 오바스러운 경향이 있다.


그래도 레드피아노의 매력은 졸리가 왜 단골이 됐는지 이해가 갈 정도로 듬뿍 넘쳐흘렀다. 한국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이나 분위기 있는 카페같은 곳들을 별로 안즐기는 나 조차도 그 분위기에 취해버렸다. 정말 영화배우가 자주 들렸다는 이유만으로도 관광지화 되어있는 모습이 재밌기도 했다.


시원한 '앙코르'비어 한잔에 분위기를 안주삼아 앙코르와트 유적군의 여운을 그리며, 씨엠립의 마지막 밤을 즐기기에 충분했다!

관련 여행기 및 앙코르와트 여행기 읽기
2007/11/24 - [여행기/2005 동남아 3국] - 캄보디아 050814 앙코르 왓 마지막3일째!
2007/11/24 - [여행기/2005 동남아 3국] - 캄보디아 050813 앙코르 왓 2일째
2007/11/24 - [여행기/2005 동남아 3국] - 캄보디아 050812 앙코르 유적群 1일 - 앙코르 톰

2005동남아 여행기 시작하기!
2007/11/22 - [여행기/2005 동남아 3국] - 한국/태국 050726 배낭여행자로서의 그 첫 걸음, 태국으로




이글루스 덧글 보기

  1. Favicon of http://dogguli.net BlogIcon 도꾸리 2008.01.17 12:18 신고

    레드피아노 규모가 커진 것 같아요~
    예전에 갔을 때는 단층 건물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2. 부산아가씌- 2008.02.04 14:00 신고

    제가 기대를 많이 했던 까닭일까요..
    그닥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분위기도 그닥 좋은지 모르겠고..
    너무 복잡한 저녁 시간에 가서 그런지..
    손님도 많고 정신이 없더군요..

    동양인에겐 불친절하다는 소리를 듣기도 했었는데..
    모두 서양인에 동양인은 우리 일행뿐이라 그런지..
    참 다정다감하게 챙겨줬던 기억이 있네요..



    예전엔 어땠는지 모르겠는데..
    저의 기대감 때문인지..
    쫌 실망한 식당-

    • 저는 맥주만 먹어봐서 모르겠군요. 기대감으로 가기엔 조금 실망할수도 그냥 안젤리나 졸리가 여기왔었구나 하는 정도로만 생각하고 맥주 한잔 즐기는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그나저나 부산아가씌- 굉장히 늦게서야 답글을 달아드렸네요. 요새 왜이렇게 안오시는지 ㅠ,,ㅠ 보고파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