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금 '2005 동남아 3국' 여행기를 보고 계십니다.
이 여행기는 여행중 쓴 여행 일기를 바탕으로 쓴 일기형식의 여행기이니 맨 처음부터 차례로 읽으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처음부터 보실분은 [Traverls/2005 동남아 3국] - 한국/태국 050726 배낭여행자로서의 그 첫 걸음, 태국으로
언제나 그렇듯이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으며, 여행 관련 질문은 포스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타 블로그 관련 궁금증은 카테고리 '공지' 에서 '블로그 이용법' 등을 이용하세요. 즐겁게 보세요!

새벽 6시에 일어났다. 오늘은 보미누나와 이별, 영무와 둘이서 라오스 수도 위앙짠(비엔티안)으로 향하는 날이다. 왠지 모를 어색함이 감도는 가운데 아무렇지도 않은듯이 밥을 먹으로 밖으로 나갔다. 어디를 갈까 하다가 만만한 여행자 식당으로 들어갔다. 한번 맛을 들려서 그런지 아침으로 또 아메리칸 스타일로 먹었다. 자꾸먹다보니 맛있고, 적응되가는 기분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밥심이 아니라 빵심도 알았다-_-;  밥을 먹으로 가서도 보미누나와 별말이 없는 어색함 속에서, 밥을 다 먹었다. 기분 좋게 헤어지는게 아니라 찝찝하게 헤어지는터라, 더군다나 영무와 난 표면적으로는 그냥 위앙짠으로 빨리 넘어가는 거였지만 왕위앙에 오래 머물겠다는 보미누나와 떨어지기 위해서 이 왕위앙에 더 머물고 싶으면서도 떠나는거였기에 참 깝깝스러웠다.

밥을 먹고 숙소와서 8시30분쯤 짐정리 하고 9시에 나가니, 숙소앞에 미니버스(봉고차) 대기 미니버스 타고 위앙짠으로 Go! 우리 말고는 전부 서양애들. 난 봉고차 맨 뒷자석에 타고 가는데 옆에 제일 이쁜 서양여자애가 탔는데 정말 이뻤다. 근데 이게 왠일 엄청 들이대는거다. 내가 알기로 서양애들은 서로 몸 닿는거 싫어한다고 들었는데(낯선사람끼린) 몸을 점점 밀착해 오더니 나중에는 내 어깨에 기대어 자는것이었다. 정말 난감했다. 옷은 엄청 야시시해서 가슴은 다 보이지, 몸은 완전히 밀착 되있지. 어찌 해야될지 몰라서, 한참을 고민했다. 괜한 착각에 한번 들이대볼까 생각하다가도 결국 짧은 영어탓에 아무말도 못해보고, 그렇게 위앙짠에 도착, 강변에다가 우릴 내려준다.

일단 길을 물어봐서 한국인 업소인 RD 게스트하우스를 찾아갔다. 그리고 RD게스트 하우스를 랜드마크 삼아 다니기로 했다. 일정상 오늘안에 위앙짠을 끝내야지 내일 태국으로 넘어가기가 수월하다. 숙소부터 잡고 후딱 위앙짠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숙소를 알아보는데 RD GH보다는 옆에 Mixay(미싸이)가 가격이 싸고 시설이 좋아 그곳으로 결정하고 일단 짐풀고나서 패스트하게 밖으로 나왔다.

오는 길에 일본라면집이 있었는데 영무가 먹고 싶다고 해서 거기로 가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완전 썩이었다. 진짜 맛없었다. 가격만 더럽게 비싸고, 기분을 추스리고 근처 왓 씨사켓에 들렸다. 솔직히 이제 사원은 조금 질린다. 다 거기가 거기고 특별한 의미를 모르겠다. 하지만 왠지 여기까지 와서 주요 사원들을 안본다면 찝찝한 기분이 들어 다 가본다! 왓 씨싸켓을 보고나서 근처 대통령궁을 보고 한참을 헤맨후에 겨우 왓 파깨우를 찾았다. 바로 앞에 있었는데 들어가는 입구를 못찾아서 헤맸었던거 였다.

왓 파깨우 이 안은 박물관으로 꾸며놨다. 왓 파깨우 보고나서 뚝뚝타고 라오스 돈에도 그려져 있는 위앙짠의 하이라이트 왓 탓루앙으로 향했다. 비포장길이 흔한 라오스임에도 나름대로 수도라고 상당히 신경 썼다. 그러나 수도임에도 불구하고 비포장길 투성인 위앙짠에서도 대통령궁 앞에서부터 독립문까지 직선으로 멋들어지게 꾸며놨다. 왓 탓루앙을 도착하니 상당히 멋드러 졌다.

입구에서부터 저 멀리 왓 탓루앙이 보이는데 거대한 황금색 구조물. 좀 짱이었다. 영무도 감탄하면서 " 그래! 아무리 그래도 수돈데 이정도는 하나 있어줘야지 " 하며 신나했다. 라오스 지폐에도 나오는 왓 탓루앙의  카리스마. 멋있었다. 입구 안으로 들어가 점점 걸어가 가까이 가면 갈 수록 훌륭했다.

근데 더욱 가까이 다가가 바로 앞에서 보니 이런...-_-; 오랜세월의 흔적인지 물때인지 황금색대신에 황금색페인트 느낌이 한가득, 게다가 검은색 이끼같은것도 마구 끼어있고 영 시원찮다.

왓 탓루앙을 보고 나와서 숙소쪽으로 가려는데 뚝뚝기사들이랑 가격흥정이 안되서 걸어서 가기로 했다. 정말 천원도 안되는 돈때문에 이럴줄은 몰랐지만, 이런 노고가 훗날 꼬사멧에서 우릴 리조트로 인도했다! 걸어가기전 왓탓루앙 인근에 노점상에서 비닐봉지에 음료수를 담아 팔길래 그걸 하나씩 사들고 무더위 속에서 걷고 또 걷고 한참을 걸었다.

그래도 막상 걷기 시작했더니 힘들었지만 좋았던게 나름 시내라 그런지 여러 나라 대사관들도 구경할 수 있었고, 차를 타고 갔다면 못봤을 아니 그냥 지나쳤을 그런 풍경들, 라오스 사람들의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정말 한참을 걸었을까 우린 드디어 프랑스로 부터 독립한 기념으로 만든 독립문(빠뚜싸이)에 도착했다. 빠뚜싸이에는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위에 전망대에 못올라가버렸다.

순서를 잘못선택했다. 어차피 왓 탓루앙 지나가는길에 있었는데, 빠뚜싸이를 먼저보고 왓 탓루앙을 가는게 낫을뻔했다. 결국 밖에서 구경하다, 숙소까지 또 걸어가기로 했다.걸어오는 도중에 곁길 사이로 사원하나가 보이는데, 또 우리의 사원매니아인 영무가 놓칠리가 없다. 영무는 일단 가이드북에 나온 사원은 다 찍어야 직성이 풀리는 놈이다. 그 뿐아니라 사원이 일단 보이면 들어가고 본다. 들어가서도 대충 보는게 아니라 사원 구석구석을 다 훑어봐야 나오는 독한놈이었던 것이다. 우리의 사원매니아 덕분에 사원하나만큼은 안뒤질만큼 다 섭렵했다. 어쨌든 사원하나를 발견해서 들어가는데, 입구가 독특했다. 부처가 가부좌 자세로 앉아 있고, 코브라가 머리위쪽으로 덮어주는 그 옛날에 키아누 리브스 나온 영화에 한장면 같았다.

사원을 구경하고 나와서 위앙짠의 랜드마크라는 남폭(물 안나오는 분수대)에서 좀 쉬고 숙소쪽으로 오면서 국립문화원,박물관을 보며 라오스 거리를 계속 거닐었다. 라오스는 프랑스 식민지 영향으로 건물들이 저런 풍이다. 게다가 수도라 그런지 럭셔리급 호텔들도 꽤 있었다. 특히 국립문화원은, 초강력 럭셔리 건물.

우리는 숙소로 돌아갈까 더 돌아갈까 하다가.  그래도 아무래도 숙소는 암울 해서 해가 어둑어둑 지니 강변쪽에 판을 벌려놨다. 그래서 강변쪽으로 나가서 일몰 보면서 저녁을 먹기 시작했다. 강 건너로 보이는 곳이 태국의 농카이라니, 멋지다!

음식값은 생각보다 비쌌는데 그래도 먹을만 했다. 이젠 라오스의 물가가 익숙해지려한다. 나무 아래서 먹었는데 나무에서 열매가 두개가 영무한테 떨어졌는데 이게 무슨 행운의 표시라나, 혼자 이상하게 해석한다. 근데 계산할때 보니까 맥주값을 안받는거다 굳이 챙겨줄 필요없을듯 싶어 우린 재빠르게 숙소로 갔다. 숙소가서 샤워하고 나오는데 정말 둘이라 너무 행복해요~ 였다. 누나 있을때는 샤워하고 안에서 대충 물기 없애고 옷입고 나오느라 편했는데 둘만 있으니 샤워하고 나와서 물기 천천히 말리고 옷 입고 너무 편했다. 먼저 샤워하고 나와서 앉아있으니 영무가 샤워하고 나오면서 갑자기 소리쳤다. " 누나 없으니까 너무 좋아!!!!!!! " -_- 맨날 같은 피 같은 피 했는데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줄이야.

그동안 좀 질리고 안맞는 부분도 있었으니 말이다. 어쨌든 간에 밖으로 다시 나가기로 했다. 나름대로 수도라고 근처에 나이트클럽 이 있는데, 이 라오스에도 섹시한 여자들이 넘쳐흘렀다. 역시 어느나라나 노는 애들은 존재하고, 섹시하다-_-;  한참 돌아다니다, 아무 술집에 들어가서 맥주한잔 가볍게 하고 다시 태국입성을 자축했다. 라오스 너무나 좋았지만, 우릴 질려버리게 만들었다. 내일 다시 태국이다! 아자!

1. 디모데 2007.11.28 18:39 신고

안녕하세요. 댓글을 첨 답니다. 가끔 이글루에 들어가 재미있게 여행기를 읽었는데 이쪽으로 옮기셨더라구요. 사진과 글을 읽는 재미가 쏠쏠해서 유일하게 들어갔었습니다. 저도 언젠간 세계여행을 하고픈데 이상과 현실은 공존불가-_-; 라는 안타까운 현실을 인정할 수 밖엔 없네요. 한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 2001년 일본여행부터 올해 중동여행까지 다섯번의 여행에 여행시작해서 몇개월씩 계셨나요? 이글루스에 여행기 카테고리 클릭하니 나오지 않네요. 각 여행횟수와 머문개월을 알고싶은데 검색이 힘드네요.
    그리고 조금은 다른 방법의 여행기이지만 아실려나 모르겠는데 http://blog.empas.com/motoride/list.html 여기 한번 들어가 보세요. 편히 읽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 그것이 왜 궁금한지 궁금하네요. 뭐 일단 답변 드리자면 전 2개월씩 있었습니다. 대학생이어서 방학기간에 나갔기 때문이죠. 그나저나 소개해주신 블로그 완전 흥미로운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들려주셔서 덧글 좀 남겨주세요. 외롭습니다.

2. Favicon of http://hby@naver.com BlogIcon 봉황 2012.07.19 17:26 신고

지금없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