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성공비결

  만남 중에서도 어떤 면에서 가장 중요할 수 있는 첫만남, 첫만남을성공하면 거의 연인을 얻은 것과 다름없다. 성공적인 첫만남을 위해서몇가지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솔직한 것보다 더 강한 무기는 없다. 자신이 말 솜씨가 부족한 편이라면, 괜시리 무슨 말할까 고민하다 상투적인 말, 따분한 말을 하게 되기 쉽다. 차라리 터놓고 고백하라.저는 사람을 처음 만날 때 어떤 말을 해야 될지 잘 모르겠어요.완벽해 보이는 사람.. 글쎄, 차라리 다소 부족해 보이는 듯한 솔직한인간미를 보여주는 건 어떨까.

 너무 많은 말을 하지 말자. 많은 질문, NO ! 말많은 사람치고 실속있는 사람 없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갖게되는 인식이다. 그렇다고 침묵하라는 소리가 아니다. 말이 끊어지게 되면 분위기가 어색하게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적절한 속도감으로 안정된 대화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한다.대화 속에 집중하는 시간은 불과 최대 5분이라고 한다. 할말이 없으면적절히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보통 가장 많이 범하게 되는실수가, 지나친 질문이다. 요즘 사이버 대화실에서도 그렇지만, 이건대화가 아니라 무슨 동사무소 호구조사하는 것보다 심도(?)있게 파고드는 질문들 대화는 질문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질문 보다는 최근 사회적 이슈나, 가벼운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대화 속에서 상대방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를 대화, 혹은 질문을 하는 것은 좋은대화법이다.

 조급해 하지 말라.만남은 밀고 당기기 식이다. 모처럼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음에 조급해 한다면 상대는 한발 뒷걸음질 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첫만남에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려고 하면 상대는 불편함을 느낀다. 그저다음에 한번더 만나고 싶은 사람처럼 느껴지면 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첫만남에서 상대를 전부 알려고 하는 것도 원치않는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 계단을 한걸음씩 올라가 듯, 만남도 단계가 있음을 기억하자.

 최소한 몇가지 대화거리는 준비해 두자.최소한 세련된 어투는 아니더라도 좋은 화술을 위해 몇가지 대화거리를 준비해두는 것은 필수이다. 가령, 몇 가지 정도의 유머나 최근의 이야기 거리, 여행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 등은 메모 혹은 기억해두는 성의는 지녀야 한다.깔끔한 옷차림과 헤프지 않은 미소를 !너무 정장 스타일의 분위기는 딱딱함을 줄 수 있다. 

 옷이 날개란 말처럼,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개성있는 옷차림과 편안함을 주는 옷은 첫인상을 돋보이게 한다. 잘어울리는 색깔의 옷과 꾸미지 않은 자연적인 미소는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매력포인트라는 것을 기억해 두자. 기본적인 에티켓은 필수이다.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은 상대에 대한 배려이다. 계산을 할 때에는 상대가 낼 때라도, 자신이 내겠다는 의사 표시정도는 하고, 행선지를 이동할 때 는 일반적으로 여자 쪽에서 제안한다.
 
 그리고 첫만남에서의 시간약속은 특히 주의하고 늦지않도록 해야 한다.적합한 장소에서 미팅을 !상대에 따라 장소는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란말처럼, 책을 살 때도 표지 디자인이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만나는 장소를 신중히 선택하고, 그리고 이후 스케줄 정도는 대략적으로생각해서 제안하도록 하고, 상대가 마음에 들었다면 다음 애프터 신청의사를 하는 것이 좋다.

 연인을 위한 첫 만남, 성공하세요 ^^; 화이팅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트를 위한 10가지 조언

1. 첫번째 데이트에서는 절대로  "예전에 나는..."이라는 말을 하지 말 것. 그저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해야지 옛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서는 안 된다. 만일 과거에 대해 물어 오면 조심스럽게 이야기한다.

그렇다고 이야기를 꾸며서는 안 된다. 과거의 사랑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을 식사하는 자리에서 이야기한다고 생각해 보아라. 결코 이상적인 주제일 리가 없을 것이다. 그러한 주제는 당신의 입지를 강화시키기는커녕 도리어 약화시킨다. 따라서 다른 주제로 바꾸는 것이 좋다.
 

2. 상대에게 자신이 아주 바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 주어서는 안 된다.  언제라도 만나 줄 수 있다라는 느낌은 상대에게 편안한 느낌을 준다.  만일 당신이 매우 바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게 되면 상대는 아마 당신과의 관계가 매우 외로울 것이라고 짐작하게 된다.

3. 첫 만남에서부터 자신의 과거사를 들먹여서는 안 된다. 앞으로를 위해 아껴 둘 필요가 있다. 당분간은 미스터리로 남겨 두도록 하자.

4. 상대방에게 따뜻한 인상을 심어 주어라.  만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고 상대가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다면 상대방이 그것을 알도록  느끼게 해 주어야 한다. 즉 상대의 어깨나 손, 팔 등을 가볍게 만져 주고 기분 좋게 웃음을  지으면 되는 것이다.

5. 자신감을 가져라.  사람들은 보통 자신감을 갖고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하지만 자신감과 자만감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스스로가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되 자신에 대해서 너무 과장되게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불안하게 보일 수도 있다.

6. 유동성 있고 재미있는 대화를 하라.  이것은 주의를 기울이고 기민해야 하며 눈치가 좀 있어야 한다. 어느 한쪽이 대화를 독점하듯이 주도해서는 안 된다. 만일 당신은 균형을 맞추려고 계속 노력하는데, 상대방이 독점적으로 너무  오래 끌고 나가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맞는 좋은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7. 한두 시간 만난 것으로 상대를 판단해 버리면 안 된다.  보통 남자들은 이 점에 있어서 유죄 판정을 받을 확률이 높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타입의  아주 매력적인 여자가 아닌 경우에 더욱 그러하다. 반대로 생각해 보면, 좋은 느낌을 주는 상대라고 해서 몇 번의 데이트만으로 불꽃놀이를 찬란하게 할 필요는 없다.  상대를 알게 된 후에야 비로소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정확히 결정할 수 있게 된다.

8. 자신의 타입이 아니어도 데이트를 해야 한다.  남자고 여자고 간에 자신이 과거에 사귀었던, 그런 타입에 너무 얽매어 수많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만일 당신과 함께 있는 상대가 친절하고, 배려해 주는 마음이 깊은 사람이라면그러한 상대방의 좋은 점이 진실로 마음에 와 닿을 때까지 스스로에게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당신의 타입이 아니었던 사람이라도 시간이 지나서 당신이 상대의 참 가치를 발견하고 놀랄  일도 생길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이  선호하는 타입의 변화에 대해)

9. 정신적으로 좀 문제가 있는 사람과의 데이트는 조심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사람들은 오래 사귀게 되면 서로의 관계에 있어서 안 좋은 일이 생길 소지가 충분히 있다. 예를 들면 처음 데이트에서 자신은 자신의 어머니를 증오한다든가, 겨우 당신과  한 시간을 함께 하고는 서로의 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꿈에 대해 벌써부터 열을 올려 당신을 불편하게 하는 사람이 이에 해당된다.   물론 의도적으로 데이트를 엉망으로 만들 작정을 한 사람은 아니겠지만,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확실하다. 따라서 위의 예와 같은 말을 첫 데이트에서 듣는다면 조금 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10. 당신과 정반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을 주의하자.  물론 반드시 같은 취향의 사람만을 사귈 필요는 없겠지만, 운동하기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은  항상 앉아서 생활하기만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또는 운동이라는 것은 쇼핑하러 갈 때 걷는 것 정도로만 생각하는 사람과의 교제는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1. 2010.10.22 16:24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