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춤추는 대수사선'으로 유명한 배우 오다 유지와 야다 아키코가 나온 일본 드라마 "라스트 크리스마스". 개인적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의 그 화사함과 왠지 모를 따뜻함, 그리고 축제분위기, 사랑스러움 그런것들을 좋아하기때문에, 제목에만 이끌려 보게 돼었는데, 거기서 오다유지는 스노보딩을 즐기는 스노보딩등 스포츠용품을 파는 회사의 임원(?!)이다. 우연히 야다 아키코가 옆방으로 이사 오게되면서 시작되는 로맨틱 코메디륜데, 줄거리라던가 기타 시놉시스는 이 포스팅의 주제가 아니기 때문에 대충 건너 띠고 얘기를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극중에서 흥미로운 두가지가 나온다. 하나는 수만년전의 빙하와 지금부터 얘기하려는 옐로나이프, 빙하는 오다유지가 남극에서 가져왔는지 선물로 받았는지 기억은 안나나 냉장고에 소중히 나무 박스에 저장해놓고 있다. 오다유지는 그 빙하 얼음을 사랑하는 여자와 같이 공유하기 위해서 잘 간직하고 있는 것인데, 얼음이 녹으면서 수만년전에 얼음속에 갇혀있던 수만년전의 공기 방울이 올라오는데, 왠지 낭만이 있었다.

물론 예상대로 야다 아키코가 술마시다가 얼음이 없다고 빙하를 넣어서 먹는 바람에 오다유지의 꿈은 물거품되지만 다시 한번 또 예상대로 둘이 어차피 커플이 되기때문에 결론적으로 사랑하는 여자와 먹게 되었으니 어차피 거기서 거기. 자꾸 얘기가 새는데 진짜 이제부터 본론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낭만적인 오다유지에게는 한가지 꿈이 더 있으니, 그것은 캐나다에 옐로나이프란 곳에가서 사랑하는 여자와 함께 오로라를 보는 것이다. 그곳에서 오로라를 보게 되면 영원한 사랑을 이루게 된다는 인디언의 전설이 있다고 얘기한다. 드라마 결론은 뭐 대충 예상대로지만, 뭐 드라마 얘기는 이정도에서 매듭짓고 난 이 드라마를 보고 정말 있는 곳인가 하는 생각이 이미 머리속에 들었다.

왠만한 상품명이나 실제지명,인명 노출이야 다반사로 구사해주는 일본드라마이기에 드라마를 보면서 머리속에서는 와 이거 옐로나이프 팩키지 관광 엄청 뜨겠구만 이라고 이미 쫙 눈앞에 펼쳐졌다. 그리고 이내 검색을 들어갔다. 예상대로 실제로 있는 지명이며 오로라 관광으로 유명한 곳이었다. 어쨌든 관광으로 있다면 쉽게 볼 수 있다는 얘기니까 사랑하는 여자와 보게 되면 그 사람과 평생 사랑을 하게 된다는 그런 로맨스같은 전설은 전설일테지만 왠지 너무 멋있었다.

오로라. 어렸을적에 오로라 공주를 보면서 알게 된 오로라, 커가면서도 몇번 사진으로만 보게 된 오로라가 상당히 친숙하게 느껴지게 되었고, 내 마음속에도 오다유지와 같은 마음이 자리잡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실제 옐로 나이프 오로라 사진 01 -

사랑하는 여자에게 오다유지가 말했던 인디언전설 (실제든 가짜든)을 속삭이며 그녀와 함께 캐나다 옐로나이프에 가서 오로라를 본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머리속으로 수 없이 상상했다. 사진으로라도 만나게 되는 오로라는 정말 너무나 신비하고 아름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실제 옐로 나이프 오로라 사진 02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실제 옐로 나이프 오로라 사진 03-

 


오로라를 단지


오로라 [aurora]
 
태양 표면의 폭발로 우주공간으로부터 날아온 전기를 띤 입자가 지구자기() 변화에 의해 극지방 부분의 고도 100∼500km 상공에서 대기 중 산소분자와 충돌해서 생기는 방전현상. 극광(極光)이라고도 한다. 오로라는 라틴어에서 ‘새벽’이라는 뜻이다. 동양의 옛기록에는 적기(赤氣)라고 기술되어 있다.

 오로라가 가장 잘 나타나는 곳은 보통 지구자기의 북극을 중심으로 반지름 약 20∼25° 부근의 계란형 지대이다. 이 부근을 오로라대라고 한다. 오로라대는 시베리아 북부연안, 알래스카 중부, 캐나다 중북부, 허드슨만, 래브라도반도, 아이슬란드 남방, 스칸디나비아반도 북부 등으로 이 지역에서는 밤에 흐리지 않으면 오로라가 매일 밤 나타난다. 이 지대에서 남북으로 떨어짐에 따라 출현횟수가 감소하지만, 영국 북부에서는 연 20회 정도, 뉴욕에서는 연 3∼5회 나타난다. 그리고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적도 부근의 싱가포르·인도·쿠바 등에도 오로라를 봤다는 기록이 있다.

 일반적으로 저위도지방에 나타나는 오로라는 적기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빛깔이 붉고 먼 곳에서 불이 난 것처럼 보인다. 저위도의 오로라는 태양활동이 활발할 때 나타나며, 자기폭풍(磁氣暴風)을 동반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르웨이 오로라 사진 -
 저렇게 사전적으로 정의하면 너무나 재미없고 쓸쓸한 인생이지 않은가 싶다. 때론 로맨티스트가 되어서 사랑하는 여자에게 오로라의 전설을 얘기해주며 같이 오로라를 본다면, 신비하고 너무나 아름다운 그런 오로라를 본다면 정말 그 사랑이 평생가지 않을까. 오로라를 보기위해 옐로나이프까지 가는 길이 아무리 팩키지로 편하게 가더라도 꽤 힘든 여정이기에 그렇게 고생스럽게 가서 저런 아름다운 오로라를 본다면, 정말 그 사랑은 영원히 빛이 날것 같다.

 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면, 꼭 함께 오로라를 보러 가자. 영원히 빛날 오로라처럼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기 위해서 ...


  1. Favicon of http://canadatravel.tistory.com BlogIcon Jay 2009.04.12 12:32 신고

    나중에 기회되면 꼭 오셔서 구경하세요~
    오로라 정말 보고나면 안봤으면 진자 후회했을거란 느낌드실거에요~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