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금 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여행기를 보고 계십니다. 이 여행기는 짤막짤막한 에피소드 방식의 여행기가 아닌 여행일지를 바탕으로 쓴 일기 형식의 여행기 입니다. 좀 더 재밌게 보시려면 처음부터 읽어주시길, 처음부터 읽으실 분은 다음글을 클릭!  [Traverls/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 중국 여행기 080318 Departure  혹은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여행기-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카테고리로 가셔서 읽으시면  됩니다. 재밌게 즐기시길.

어제 새벽 늦게 잔 탓인지 9시경에 일어나 밍기적 거렸다. 아유에게 전화가 와서 12시쯤 데릴러 온다고 해서 준비하고 내려가니 아유가 금방 넹 차를 타고 함께 숙소로 왔다. 오늘 하루 아유가 넹과 함께 푸켓 이곳 저곳을 안내해주기로 했는데 정말 운좋게도 넹이 차를 가지고 있어서 편안하게 하루종일 푸켓 이곳저곳을 구경할수 있는 기회였다. 근데 권이 계속 몸도 안좋고 기분도 안좋은지 안나간다고 해서 아유에게 설명하니 아유가 직접 방으로 올라가 권에게 같이 놀러가자며 얘기를 해서 권을 데리고 나왔다. 그렇게 우린 함께 먼저 밥을 먹으로 갔는데 근처 Ranong St에 있는 Im-A-roy라는 재밌는 이름의 식당에 갔다. 한국말로 하면 "배부르고 맛있는 식당" 정도 되려나 이 곳에서 정말 배부르게 맛있게 밥을 먹고는 우린 왓차롱으로 향했다.

한적한

온온 호텔

정말 착한

이쁘고 유쾌한

넹의 차를 타고 편안하게 도로를 달리며 왓차롱으로 향하는데 정말 이 곳의 인상이 제주도와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푸켓과 제주도 둘다 각국의 제1의 섬이며 섬의 이미지가 낮을 정도로 큰 섬. 제주도에 쭉 뻗은 도로와 마찬가지로 푸켓의 도로도 굉장히 넓고 쭉 뻗어있었는데 정말 드라이브 할 맛이 났다. 시원하게 뻗은 도로를 한참을 달려 도착한 왓차롱.

역시나 푸켓답게 수 많은 신혼부부들, 이 곳 사원이 유명한 곳인지 한국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거의 대부분이 허니문 커플들이었다. 사원이 이쁘기도 이쁘지만 그동안 솔직히 사원을 겉보기만 봐서 별 감흥이 없었던 차인데 아유가 고맙게도 태국식으로 기도하는 방법이라든지 이것저것을 알려주기로 했다. 먼저 꽃과 금박,양초 등을 사서 바깥에 향로에 초에 불을 붙여 꽂고 사원안으로 들어갔다. 들어가 절을 하고 기도를 하고 아유가 점괘 보는 통을 가지고 점괘를 뽑아냈다. 내껏도 뽑았는데 숫자가 적힌 대나무 막대기가 들어있는데 사원 안쪽에 여러숫자가 적힌 종이함이 있었는데 거기서 자기 점괘 숫자에 맞는 종이를 보면 거기에 운세나 이것저것이 적혀있었다. 아유가 태국어로 적혀있는 점괘를 설명해주면서 그다지 좋지 않다고 얘기를 해주는데 뭐 별로 이런걸 믿지 않기 때문에 신경안쓰고 그냥 처음으로 이런걸 알수 있었다는 사실에 기뻐했다. 사실 뭘 하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태국어를 모르기때문에 점괘같은걸 알수가 없었는데 좋았다.

그리고 나서 금박을 불상에 입히는 걸 했는데 태국 사원에 가보면 의례 한두개씩 그 절에 있었던 고승들의 모습과 같은 모습으로 불상을 만들어놓고 사람들이 그 불상에 금박을 입히는걸 볼 수 있었는데 직접해보긴 처음이었다. 금박을 조금씩 띠어서 물을 뭍여 붙이는데 재밌었다. 그렇게 동남아 사원에 많이 와봤어도 이렇게 해보니 그동안 지겨웠던 사원들이 제법 흥미롭게 느껴졌다. 사원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난 후에 우린 다시 넹의 차를 타고 푸켓의 숨겨진 명소들을 돌아봤다. 아무도 없는 정말 멋진 해변이며 뷰포인트등을 돌았다. 뷰포인트에는 한국인 패키지팀의 코스인지 꽤 많은 한국인 커플들이며 패키지팀이 있었는데 모처럼 커플룩을 맞춘 나와 승묵이형(원숭이티)은 다정하게 손을 잡고 게이커플인척 했는데 덩치도 크고 수염까지 기른 징그러운 사내둘이서 손잡고 티를 그것도 꽤나 귀여운 원숭이 티를 입고 있으니 신기했던 듯 사진까지 찍는 사람들도 있었다. 더불어 자신감 넘치는 포즈도 취해주고. 암튼 웃겼다.

하늘을 나는 것 같아요!

둘이 사귀길 바라며 넹과

우린 그리고나서 오후에 까따 비치로 갔다. 까따 비치에서 바다에 들어가기로 했는데 다들 안들어간다고 해서 나와 승묵이형만 들어갔는데 넹은 옷이없어서 못들어가고 아유와 권은 생리기간이라고 해서 둘만 들어갔는데 바다가 생각보다 좋진 않다. 푸켓하면 유명한 비치가 제일 유며한 빠똥 그리고 까론,까따 이렇게 3개 비치인데 유명한게 그냥 유명한거지 좋아서 유명한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암튼 바다에서 한참을 놀다가 근처 샤워장에서 샤워를 하고 우린 빠똥비치로 향했다. 빠똥비치는 비치보다는 위락시설들이 정말 많이 자리잡고 있었다. 이곳이 해변이 좋아서 유명한게 아니라 이런 유흥가가 잘 발달되어서 유명한거란 생각이 들었다. 암튼 이 곳에서 잠시 넹이 친구를 만난다고 해서 맥도날드 안으로 들어갔는데 자리를 잡고 있으니 경찰복을 입은 몇명이 들어온다.

친구들 만나느라 시간뺏어 미안하다며 넹이 햄버거를 사줬는데 미안하긴 괜한 배려에 내가 고마웠다. 어쨌든 항상 멀게만 느껴진 태국경찰들이 유난히도 가까이 느껴졌다. 햄버거를 먹고 난 뒤에 우린 다함께 나와 빠똥의 유흥가들을 도는데 어고고바(스트립쇼보면서 술먹는,창녀들도 살수있다)들도 많고 술집들도 많았다. 쇼핑할 거리도 많고 정말 잘 갖춰놨다.

정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다웠다. 돌아다니며 구경하면서 아유와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는데 아유가 일요일날 다같이 근처 섬에 놀러가자고 제안을 해오고 또 저녁으로 뭘 먹을지 뭘 먹고 싶은지 생각해 보라는거다.

그렇게 빠똥을 구경한 뒤 우린 넹의 차에 올라 본격적으로 저녁을 먹으로 가는데 아유가 부페와 한국식당 두가지의 선택지를 줬는데 한국식당은 안땡겼지만 부페는 이제 그만! 이라는 생각이 든 우리라 결국 한국식당을 선택했다. 그렇게 가게 된 '서울가든'이라는 한국식당에 도착했다. 왠지 어색한 한국식당. 그 곳안으로 들어가자 왁작지껄한 한국인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졌다. 이미 패키지팀들이 와서 밥을 먹고 있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즐거운 여행이 만족스러웠는지 다들 삼겹살에 소주를 먹어서 술좀 들어갔는지 왁작지껄 놀고 있었다. 우리가 들어가자 시선이 한곳에 쏠리더니 다시 또 왁작지껄. 우린 한곳에 자리를 잡아 앉아서 주문을 받는데 아유가 귀뜸을 해주길.. " 우린 여기서 삼겹살 싸게 먹는데 저 한국인들은 엄청 비싸게 먹어 " 이러는거다.

아유는 빠똥비치에 있는 호텔에서 일하고 남은 푸켓에서 여행가이드를 했던 터라 사실 그간 남으로부터 한국인 가이드나 패키지여행사들이 어떻게 등쳐먹는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제일 웃겼던 이야기는 한 한국인 가이드가 시장에서 몇백원이면 사는 두리안을 몇만원으로 사기쳐 엄청 팔아먹었다가 나중에 어떻게 들켜서 한국인들에게 집단구타를 당한 얘기였는데 난 개인적으로 가이드를 욕하기보다는 이런 시장상황을 만든 여행사며 소비자를 욕하고 싶다. 조삼모사라는 고사성어가 딱 어울리게 사람들은 더 싸게 싸게 싼 패키지 여행을 원한다. 사실 냉정하게 얘기하면 이거 완전 도둑놈 심보다. 비행기값만 30만원이 넘는데 2박3일, 3박 4일동안 호텔에 왕복비행기에 각종 투어라니... 간단하게 생각해도 견적이 안나오는거다. 근데 그걸 고지곧대로 믿고 (몰랐다고? 훗 외면하고 싶었던건 아닐까)그것과 더불어 여행업계의 각종 구조를 들여다보면 가이드는 약자일뿐이다. 가이드는 결국 어쩔수 없이 여행온 패키지팀에게서 이것저것을 덧붙여 수익을 낼수밖에 없는 건데 말이다. 사람들이 얼마나 영악한지  자기 손해나는거에 대해서는 꼼꼼히 살펴보고 알아보고 하면서 이런건 외면하는듯 하다. 어쨌든 뜯기는건 똑같지만 말이다. 조삼모사가 딱 들어맞지. 아마 여행업계가 뒤로 안후려치고 제대로 가격을 메겨서 한다면 비행기값,가이드값,교통비용,호텔비 다해서 아마 태국이런데 가격이 최소 100만원은 나올듯 싶다.

암튼 심각한 얘기는 접어두고 그렇게 식당에서 모처럼 삼겹살을 주문해놓고 밥을 먹으려는데 밑반찬이 쭉 깔리고 먹음직스런 밑반찬에 밥에 삼겹살에 완전 흥분상태. 아까 먹은 맥도날드 햄버거가 어찌나 원망스럽던지. 어쨌든 오랜만에 제대로 한국식으로 밥좀 먹어보겠구나 하는 생각에 너무 기분이 좋아졌다. 그리고 술을 좋아하는 나는 아유에게 " 여기 소주 얼만지 알어? " 물어보자

" 난 모르겠는데 저기 사장한테 물어봐봐 "
그래서 난 조심스럽게 사장님한테 다가가 " 저기 죄송한데요 소주 1병에 얼만가요? " 묻자 멈칫하더니 나를 위아래로 살펴본다. 그러더니 " 500밧이에요 " 이런다. 너무 엄청난 가격 500밧이면 거의 18000원에 가까운 가격. 소주가 비싼 태국이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 저 패키지 아닌데요 " 이렇게 조심스럽게 귓말을 하자. 사장님 웃으시면서 " 하하 진작에 말을 하지 250밧이에요 " 이런다. 250밧도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방콕에서 파는 가격과 거의 비슷한 가격. 그래서 한병을 주문했다. 완전 웃겼다.

소주까지 주문해서 소주와 삼겹살이라 완전 신났다. 완전 맛있었다. 먹다보니 아유친구들이 또 왔는데 '오'와 '윳'이라는 커플이 왔는데 '오'는 굉장히 미인이었고, '윳'은 한국사람과 거의 비슷하게 생겼는데 둘다 웹디자이너들이라고  암튼 모두 함께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다 먹고 계산을 할려고 하는데 아유가 또 계산을 해버린다. 아 이거 진짜 푸켓와서도 계속 얻어먹기만 하고 민폐다. 서울가든을 나와서 더 함께 놀고 싶었는데 다들 피곤하고 내일 일도 가야한다고 했기에 헤어졌다. 아유와 넹이 차로 ON ON까지 데려다 줬다. 그리고 헤어지는데 아유가 일요일에 근처 섬에 놀러가자고 하는 바람에 좀 더 푸켓에 머물게 되었다. 어쨌든 태국친구들 때문에 즐거운 푸켓의 하루가 그렇게 지나갔다.

1. Favicon of http://sleeepy.tistory.com BlogIcon sleeepy 2008.11.24 13:12 신고

아유는 뭔가 태국 사람같지가 않네
    꼭 중남미쪽....멕시칸 같은 느낌도 들고 ㅎㅎㅎ 미인인데?

• 중남미 쪽이 아니라, 인도 계통이에요. 저쪽 동네도 다국적이라서 아유는 태국국적, 엄마아빠는 말레이시아 국적, 집안 조상은 인도에서 온 뭐 암튼 복잡해요 ㅋ

• Favicon of http://sleeepy.tistory.com BlogIcon sleeepy 2008.11.26 10:05 신고

아~
      인도계였구나... 맞네 그러고 보니 ㅎㅎ

2. 부산아가씌- 2008.12.03 14:24 신고

또 팔 벌리고 사진을 찍으셨군요...
    귀엽습니다......
    ㅋㅋㅋ

어제 김장을 한 관계로..
    집에서 수육을 먹었었는데..
    역시 고기는 삼겹살 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수육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기름기가 있어야 제맛..
    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 고맙습니다. 귀여운척좀했습니다.

수육말씀하시니 학교앞에 할아버지 순대국집이 생각나네요 추운겨울에 문을 열고 들어가 따끈한 순대국에 수육시켜서 소주랑 캬...아 썅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