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금 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여행기를 보고 계십니다. 이 여행기는 짤막짤막한 에피소드 방식의 여행기가 아닌 여행일지를 바탕으로 쓴 일기 형식의 여행기 입니다. 좀 더 재밌게 보시려면 처음부터 읽어주시길, 처음부터 읽으실 분은 다음글을 클릭!  [Traverls/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 중국 여행기 080318 Departure  혹은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여행기-2008 중국에서 동남아로 카테고리로 가셔서 읽으시면  됩니다. 재밌게 즐기시길.


 푸켓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나서 정확히 12시간 만인 아침 7시에 방콕 남부터미널에 도착했다. 간만에 느껴보는 방콕의 느낌이 좋다. 마치 서울에 온 듯 너무나 동네처럼 느껴지는 방콕의 이 익숙함이 서울의 익숙함과는 또다른 매력이다. 낯선 익숙함이라고나 할까. 익숙하게 택시를 잡아타고 러시아워시간대의 방콕을 뚫고 DDM에 도착했다. 사모님과 사장님이 반갑게 맞이해주신다. 모처럼 방콕에서도 도미토리말고 일반방을 쓰고 싶어서 인근에 쑥바삿이나 사왓디인에 갔는데 쑥바삿은 충전콘센트가 불편하게 문 근처에만 있어서 (충전시킬 전자기기가 많아서..) 포기하고 사왓디인은 방이 없어서 결국 그냥 DDM에 자릴 잡기로 했다.

 짐을 도미토리 방에 올려놓고 잠깐 쉬다가 밖으로 나왔다. 이제 미얀마에 가야하기에 미얀마 행 비행기표를 알아볼려고 하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카오산을 오랜만에 돌아다니다가 밥을 먹을려는데 매일 노점에서 먹기도 이젠 살짝 질리고 모처럼 식당에 가서 먹고자 나의 단골레스토랑인 라니레스토랑으로 향했다.  오랜만에 찾은 라니레스토랑. 역시 훌륭하다. 같이 간 권도 맛있다고 극찬을 한다. 양도 많고 맛도 있고 좋다.



 밥을 먹고나서 너무 배불러 숙소로 와서 1층 식당겸로비에 앉아 쉬고 있는데 폭우가 내린다. 그렇게 비가 주룩주룩 오는 가운데 점심으로 한국음식을 먹기 위해 온 타마삿대 여대생2명과 대화를 나눴는데 맛있는 태국과자도 건네주고 아주 상큼. 한명이 경제학과라고 하길래 나도 경제학과 나왔다고 하면서 경제학 개그를 날리니까 완전 웃는다. 수학이 전세계 어디든 통하든, 경제학도 그래프로 통한다. 맥주한잔을 마시며 그 여대생들과 얘기하다보니 어느새 비가 그치고 난 오랜만에 짜이디에 가서 맛사지를 받기 위해 카오산쪽으로 나갔다. 오랜만에 받는 마사지에 피로가 싹 가시는 기분.정말 이놈의 맛사지는 마약이다.

DDM


 저녁에 DDM에서 밥먹고 쉬는데 장형을 예기치않게 만나게 되었다. 장형은 2005년 인도에서 만났던 형님인데 이번에 여행시작할때 중국가는 배를 타려고 기다린 인천항에서 만나서 같이 중국에 입국해서 베이징에서 헤어진 형님. 몇개월만에 만나는 반가운 얼굴이었다. 그간 여행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는데 이번여행에서 뭔가 깨달음을 얻었는지 아니면 무슨일이 있었는지 이제 더이상 여행을 나오지 않겠다고 얘기하는 장형의 얘기에 같은 여행자로서 뭔가 섭섭한 마음이 들었다.  방콕에 와도 너무 익숙한 탓인지 딱히 뭘 해야겠단 생각은 안들었고 피곤도 했기에 그간 PMP안에 고이고이 아껴둔 환상의 커플을 보기로 했다. 하도 다들 재밌다고해서 아껴뒀다 볼려고 했는데 막상 보기 시작하니 환장하겠다. 한예슬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진짜 배꼽잡으며 PMP로 환상의 커플을 봤다.

 밤에 DDM 1층에서 컴퓨터로 네이버 뉴스를 보다가 절망을 접했다. 미얀마가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맞은 가운데 비자업무가 중단, 그리고 외국인 입국이 금지되었다.... 씨바.... 정말 난 미얀마와 인연이 없는 것일까... 내일 다시 확실하게 알아봐야 할 것 같다. 미얀마행이 불투명해진 가운데 내 여행은 이렇게 다시 또 위기를 맞는다.

ps. 조금 긴장감이 떨어지네요. 지금 미얀마 여행기를 같이 올리고 있기 때문에..결과는 다들 아시겠죠..




  1. Favicon of http://myungee.com/ BlogIcon 명이 2009.01.01 02:34 신고

    좀 이기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나이트님이 미얀마에 계신게 아니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벌써 새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 꾸벅~~~ 하고 갑니다. ^^

  2. sm 2009.01.03 21:27 신고

    나 잘 나온 사진이 그렇게 없냐?맨날 이상한 사진만 올릴겨?지대루 멍 때리는데.....

  3. Favicon of http://shownity.tistory.com BlogIcon 쑈티 2009.01.08 15:48 신고

    항상 여기오면서 생각합니다.
    난 생각만 갖고있지만...이것을 실천하며 사시는 분이있다는것을...
    대체 경비는 언제 마련을 하시는건지...

  4. Favicon of http://theparks.allblogthai.com BlogIcon 단군 2009.02.17 21:36 신고

    쥔장님, 제 개인 블로그 지난주에 개장했습니다...그리고, 그 쏙썩이던 트랙백 기능도 이젠 가능하고요...한 번 들러 주십시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