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 묵 다른편 먼저 읽어보기
[아시아/태국] - 야생이 살아 숨쉬는 그 섬에 가다. 꼬 묵
[아시아/태국] - 야생에 잠들다, 꼬묵 텐트라이프!


태국 남부의 섬 꼬 묵, 관광대국 태국에서도 사람 찾아보기가 힘든 야생의 섬이다. 더불어 섬에 어떤 인프라가 전혀 없다. 식사라고는 숙소에서 운영하는 식당에서 먹는게 다일뿐. 하지만 이 섬의 진가는 바로 바다에서 나타난다. 꼬 묵에서 유명한건 바다에 있는 동굴이었는데 이 동굴이란게 우리가 생각하는 것 처럼 큰 구멍이 있는게 아니라 물이 차 올라 정말 사람 머리 조금 들어갈 정도로만 공간이 보인다. 물론 나머지 공간은 그냥 바닷물.

근데 이 동굴이 뭐냐 하면 그 동굴로 수영을 해서 들어가면 (배를 타고는 죽어도 못들어간다) 동굴안에 또 다른 해변이 펼쳐진다는거다. 단지 이 하나를 위해 방콕에서 뜨랑을 거쳐서 빡멩을 거쳐 배를타고 40분 정말 말그대로 개고생하며 왔건만, 이놈의 섬은 우기라 그런지 연신 내리는 비로 사람을 허탈하게 했다.


우리가 머무는 텐트숙소 mookies의 사장에게 그 동굴에 갈 수 없냐고 묻자 되돌아 오는 대답은 현재 우기라서 심하게 위험하다는 대답뿐이었다. 비가 많이 와 파도가 세기때문에 수영해서 들어간다고 해도 숨쉴 공간이 없고 괜히 들어간다고 해도 수영해서 들어가다가 숨쉴려고 고개를 물밖으로 내밀다 파도에 흔들려 머리가 동굴천장에 부딪힐수 있기 때문에 절대 안된다고 만류를 하는 것이었다.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지만 그래도 기왕 온 꼬 묵, 즐겨야 하지 않을까!

동굴이 없다면 현지 이 꼬묵의 최대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섬에 혼자 왔다면 정말이지 완전 심심한, 절대 피해야할 조건이었지만 6명이나 되는 꾸러기특공대 인원에게는 최고의 장점으로 다가왔다. 섬 어느편엔가 외국인여행자, 관광객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일단 우리가 있는 해변쪽은 우리가 다 였다.

말그대로 해변전세. 이 바다가 전부 우리꺼 같은 느낌이었다.
게다가 해변의 살짝 보이는 리조트는 비록 묵고 있지는 않지만 왠지 우리 소유의 별장 같은 느낌?


남자들 끼리 있을 땐 정말 빨개 벗고 들어갔을 정도로 우린 아무도 없는 우리 해변에서 진상을 떨었다. 우기 시즌이라 비록 날씨가 꾸리꾸리하고 하늘이 어두워 멋진 바다의 모습은 보기 힘들었지만 놀기에는 최상이었다. 거친파도로 파도를 느끼며 놀기에 최고였고, 강한 햇빛이 없어 살이 따갑지도 않았다. 모든건 생각하기 나름!


이렇게 우중충했던 바다는 정작 우리가 떠나는날은 얄미울정도로 최고의 바다를 보여주었다. 하늘은 정말 맑고 푸르렀고 쨍쨍한 햇빛이 내리쬐었고, 잔잔해진 파도는 에메랄드빛으로 빛나고 있었다. 마치 이 바다의 유일한 손님이었던 우리가 떠남을 비웃듯이, " 이런데도 갈꺼야? "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떠나기 직전에 섬을 떠나는 배를 기다리는동안 남자3명이서 바다에 놀러 갔을 때 본 꼬묵의 해변 모습은 최고였다.

왠만해선 한번 갔던 섬은 또 가고싶은 맘이 그닥 없는데 이 곳 꼬묵만큼은 다음번에 건기때 꼭 먹고 마실꺼를 완전 바리바리 싸들고 꼭 오고 싶은 간절한 맘이 생겼다!



숙소사장 아들. 호주인과 태국인 혼혈. 아주 힘이 좋고, 귀엽다 ㅋㅋ


[비오는 날 바나나잎을 우산삼아..이것이 야생라이프 ]





[ 이 섬에서 밤에 유일하게 즐길수 있는 오락거리...]


[ 섬을 떠나는날 보여주었던 너무나 화창한 하늘 ]

  1. kailas 2009.04.09 21:18 신고

    바나나잎 사진이요... 토토로 닮았어요. ㅋㅋ

  2. Favicon of http://novision.tistory.com BlogIcon che 2009.04.09 21:19 신고

    오..저 도마뱀...베트남에서는 행운을 상징하는 거라 죽이지 않죠. 그나저나 저 녀석을 태국에서도 볼 줄이야..ㅋㅋ
    고스톱 오랜만에 함 쳐보고 싶군요.ㅋ

  3. Favicon of http://bacon.tistory.com BlogIcon Bacon 2009.04.10 02:42 신고

    글 재밌게 봤습니다. 사진도 매우 샤방샤방하니 좋네요. :)
    그런데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_@ 글 중간중간에 배치된 광고들은 어떻게 하면 저렇게 alignment가 되는거죠? 제가 해보니, 보통 글들을 다 밀어내고 유아독존인 마냥 혼자 덩그러니 있던데..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