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영화에 대한 소개를 굳이 네이버 전체 영화 평점 1위라는 말로 시작하는게 좋은 건지 모르겠다. 네이버 영화 평점 1위라는 의미가 주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조차 제대로 정의 내리기 어렵지만 네이버 평점이 객관적이든 주관적이든 의미가 있든 없든간에 적어도 수 많은 이들이 이 영화를 좋아하고 또 많은 별점을 주는데 있어 인색하지 않았다는 것은 어쨌든 내게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평점이란 것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평점이 낮아도 만족 스러운가하면 높은 평점에도 실망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시대를 넘어선 보편적 명작이란 말은 존재 할 수 없고 흥행작이란 말은 존재하지 않을 것 같다. 평점이란걸 무시 할 수 없다는 얘기.

 어느날 갑자기 과연 네이버 평점 1위 영화는 무엇일까라는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검색을 시작했다. (현재는 바뀌었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이내 발견한 이 영화. 의외로 네이버 평점 1,2위의 영화는 모두 인도영화였는데 2위 영화는 구하질 못해고 이 영화만 구해 볼 수 있었다. 재밌게도 인도 영화의 3대 칸이라는 아미르칸이 나오는 영화와 샤루칸이 나오는 영화가 나란히 1,2위. 이 영화 3 Idiots는 아미르칸이 나오는 영화다. 아미르칸은 꽤 알려진 인도영화인 가지니에도 나오는데 어쨌든 제목에서부터 표지까지 제법 가벼운 분위기를 풍기는 이 영화가 어째서 네이버 평점 1위를 가져는지 꽤나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인도여행에서도 인도영화를 보았고, 그 외에도 어느정도 인도영화를 접한터라 인도영화에 대한 어떤 편견이나 부담감따윈 없었고 오히려 개인적으로 볼리우드 영화를 꽤 좋아라한다고 생각한다. 흔히 인도영화를 맛살라 영화라고 하는데 여러 양념이 혼합된 인도 양념 맛살라처럼 인도영화는  한 편의 영화에 모든 장르가 다 들어있다고 과언이 아니다. 

 그리하여 보게 된 3 idiots 세 얼간이 혹은 세 친구로도 불리우는 영화다.
 
 이 영화를 리뷰 아니 리뷰라기 보다는 한 번 보시라는 의미의 소개글을 적음에 앞서 이 영화를 소개할 가치가 있는가 하면 확실히 있다.

 일단 예술영화, 교훈적인 영화를 아주 따분하게 생각하는 말그대로 영화는 영화 내적으로 생각할 필요없이 재미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주위에 몇명 사람은 물론 (당연히 이런 사람들이 인도영화에 관심이 있을리가 만무하다) 일본영화류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까지 말그대로 모든 사람들이 아우러 이 영화가 진짜 최고라고 손꼽아 얘기 하는 걸 보면 확실히 네이버 영화 평점 1위는 괜히 얻어진게 아니란 생각이 든다.

 인도영화라는 편견
 비 영어권 영화에 대한 편견
 기타 모든 편견을 버리고 보면 정말 재미와 감동 모두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화의 스토리는 간단하다.
 
 인도 최고의 공대에서 만나게 된 세친구. 주인공을 만나게 된 다른 두친구는 남들과 조금 다른 사고방식과 삶에 대한 태도를 가진 주인공을 만나면서 인생을 변화시켜 나가게 되는데 영화는 대학졸업이후 주인공을 찾아가는 여정과 학창 시절을 번갈아가며 비춘다.

 인도영화 치고는 여주인공이 좀 별로긴 한데 영화 자체가 너무 짱이라 그 정도는 무시해도 좋다.
 
 그리고 이 영화를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 시키고 나서 꼭 하는 말이 있는데 " 알이즈웰 "
 영화를 보고 난 뒤에 분명 " 알이즈웰 " 이라고 한번은 따라서 말하게 될 거라고 하는데 영화를 본 주위사람들은 처음에 뭔소리야 하다가 영화를 보고나서 " 알이즈웰 " 이란 단어를 한번 읇으며 어떤 상쾌함 같은 걸 얻었다고 한다.

 지금 나이가 좀 있다면 학창시절을 떠올리면서 자신의 꿈이 무엇있던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만약 아직 학생이라면 정말 앞으로의 장래에 대해 확실한 신념을 다져놓을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영화가 될 것이다.

 정말 재미와 감동을 보장하니 꼭 구해서 보도록 해보자.
 너무 입소문이 많이 퍼진 영화라, 사실 구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꼭 보고 볼리우드 인도영화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권한다.

 참고로, 인도영화나 예술영화 이딴거 완전 싫어하는 친구가 한 얘기가 있다.
 " 인도영화만 구해서 보고 싶어 " 라고 했을 정도로 이 친구는 이 영화를 시작으로 인도영화의 매력에 완전 빠져들었다.

 확실히 감동과 재미 모두를 보장하니 꼭 보시길 권한다.
 이 영화를 보고 실망했다고 한다면 이 블로그에 다시는 안오셔도 좋다.

 네이버 역대 영화 총 평점 1위! <--- 요 문구 때문에 한번 볼까 하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 후회 안하신다.


 이 영화 보고 맘에 든다면 볼리우드 입문 추천 영화 소개 시켜드린다.
 " 가지니 "   : 역시 아미르칸이 주연. 이 영화가 인도 역대 흥행 1위 영환데 이 걸 또 자신의 주연작인 세얼간이로 깨뜨렸다고 한다. 여 주인공이 아주 매력적인 영화. 진짜 재밌다.

 " 신이 맺어준 커플 " : 3대 칸 중에 하나인 샤룩 칸 주연의 신이 맺어준 커플. 달달한 로맨틱 코메디.

 이렇게 한 세 편 정도 보고나면 스스로 인도영화를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포스팅 후기 )
  아마 이 글은 제가 여행을 떠난 이 후 예약글로 올라올 것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올라왔겠네요.
  여행중에 블로그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발길이 뜸해지곤 하는데 이번 여행에선 방지 차원에서 많은 글들을 예약 포스팅 해놓고 떠납니다. 저 없더라도 댓글 많이 달아주시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여행 중에도 실시간 여행기 기대하셔요



  1. Fire 2011.07.04 10:25 신고

    세얼간이 명작이죠. 어떻게 인도 영화가 한국 영화보다 더 가슴에 와닿는지ㅋ

  2. Favicon of http://sleeepy.tistory.com BlogIcon sleeepy 2011.07.04 15:32 신고

    바로 구해서 봐야지
    쌩유~

  3. 니나 2011.07.04 17:47 신고

    아 저 볼리우드 영화 광팬이에요!! 근데 이 영화는 첨 들어보네요.ㅠ 이번 주말에 다운 받아봐야겠네요. 실망하면 진짜로 무님 싸이트 안 올게요 ㅋㅋㅋㅋㅋ

  4. hongtting 2011.07.04 19:25 신고

    스토리의 완벽함을 위해 세시간 네시간 짜리 인도 영화를 매우 즐겨 봅니다 그들의 군무도 매우 버라이어티함에 눈의 즐거움도 한목 ㅎㅎ
    그리고 추천 드라마는 "Outsourced" 입니다 미국 영화이지만 ㅎㅎ 보고 판단 고고싱

  5. paul 2011.07.08 19:11 신고

    한국갔냐?? 나도 좀있음 간다... ㅋㅋㅋㅋ
    한국가면 한번 보더라고~~~
    글고 저거 쫌 짱인듯...
    한국가서 만나면 젤처음 외쳐주지.. 알이즈웰...
    ㅋㅋㅋ

  6. 2011.07.14 13:43

    비밀댓글입니다

  7. 알이즈웰 2011.07.19 09:22 신고

    영화 보고나면 진짜 읇조리게 되죠 알이즈웰 알이즈웰
    ㅋㅋㅋ 최고!! 저도 이거 보고 인도영화에 푹 빠져버렸네요

  8. 깡또리 2011.08.02 15:43 신고

    내일부터 휴가인데...

    이 영화 보러가야겠네요..^^

  9. 엑스이놈 2012.05.30 00:32 신고

    저도 평점은 높다고 하지만 별 생각없이 영화를 봤는데 의외로 가슴을 두드리고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영화네요.

    란초 카리스마 작살이고 소음기 완전 웃기고요 ㅋ
    마음은 란초처럼 살고 싶지만 그렇게 살기만은 힘든게 인생 같아요 ㅜㅜㅜ

  10. ALLDAY 2012.06.14 00:05 신고

    세얼간이 '플래닛비보이'한테 평점 깨진지가 언젠데;;...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