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100% 즐기는 방법
SUPER COOL NITENDAY
―――――――★
세부 배낭여행 프로젝트
1-2. 게스트하우스 준비 그에 앞서 좋은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고민



나의 여행
여행의 시작점은 언제나 게스트하우스 였다.


 




――――――――――――
foto : 라오스 루앙프라방 콜드리버 게스트하우스, 만남의 장! 


세부에 배낭여행 붐을 다시 한번 일으켜보겠다는 큰 포부를 안고 그 프로젝트의 첫 발을 게스트하우스로 삼았다. 그리고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일단 세부에 필요한 게스트하우스가 어떤 것인가에 대한 끝없는 고민이 있었다. 배낭여행 붐을 일으켜보겠다고는 했지만 사실상 태국이나 다른 동남아 국가와는 달리 자유여행이라는 이름의 탈을 쓴 팩키지 관광객과 팩키지 자유관광객들이 99% 이상을 차지하는 세부였다. 


당장 배낭여행자가 오지 않을 거라면, 내가 여행 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처럼 <여행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싶다>  





자유여행 관광객들은 세부에 있으면서 피할 수 없는 이들이며 이들에게 조금은 여행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싶었다. 그렇다면 이들이 어떻게 하면 올까? 이들이 세부여행을 준비하며 하는 큰 걱정이 뭘까? 배낭여행자로서는 사실 알 수가 없었다.


고민하고 많은 이들에게 의견을 물어본 결과 세부에 오는 관광객들 다수가 필리핀 그리고 세부에 대해 안전 문제를 관련해 항상 한국인의 도움을 받길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여행자와 관광객은 다르다.


배낭여행자로서 관광객의 마음을 잘 알기가 힘들었지만 고민의 결과 조금씩 그들의 마음을 이해 할 수 있었다. 과정을 즐기는 배낭여행자와는 달리 결과물을 원하는 이들.  조금은 불편하지만 낭만 넘치는 게스트하우스 보다 이들에게는 안전하고 깔끔하고 편리한 숙소가 필요했다. 


많은 이들의 걱정거리를 없애면서도 편한 숙박을 제공 하고자 안전하게 가드가 정문을 지키고, 순찰을 돌면서 지키는 고급 타운 하우스를 골랐다. 하지만 준비하다보니 조금은 회의감이 들었다.  과연 내가 원하던 게스트하우스가 이것이었나?


바닷가가 눈에 들어오고, 도미토리에 여행자들로 북적이는 그런 게스트하우스를 꿈꿔왔는데 이게 무슨 게스트하우스인가? 내가 진정 원하던게 이런거였나? 



여행은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다.


많은 고민끝에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급타운 하우스, 바닷가의 멋진 낭만 있는 게스트하우스 그 어떤 것도 그걸 원하는 사람도 안 원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쩌면 기본으로 돌아가, 내가 왜 여행이 즐거웠는가를 떠올려보면 결국 여행의 과정이었고 여행 중 만난 유쾌하고 즐거운 사람들 때문이었다.



여행 중 만난 현지 로컬피플들. 인터넷이나 블로그에도 나오지 않는 현지인들이 즐기는 맛집, 여행지 그런 즐거움들. 그게 즐거웠다. 


결국 여행의 즐거움의 시작은 물론 멋지고 쾌적한 숙소도 중요하지만 사람이란 것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이 좋으면 모든 게 좋았던 나의 여행을 떠올렸다. 



좋은 게스트하우스

좋은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사람들에게 여행지에서의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날릴 수 있는 쾌적함과 안락함은 물론 편안함까지 주어야 된다. 그리고 또한 여행자들이 마치 내 친한 친구가 그 곳에 살아서 놀러온 것과 같이 친구 같은 호스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뚝뚝했던 게스트하우스 오너들을 떠올려보았다. 친절하게 친구처럼 같이 어울려 놀아주던 게스트하우스 오너들을 떠올려보았다. 그게 진짜였다. 친구처럼 대해주던 수 많은 게스트하우스 사장님들이 떠올랐다. 때론 게스트하우스가 너무 불편해도 친절한 스탭들에 감동하고 그 스탭들 때문에 게스트하우스에 묵기도 했었다.

▲ 너무너무 불편한 숙소였지만 따뜻한 스탭 왈리 때문에 오랫동안 머물었던 파키스탄 훈자의 게스트하우스




친구가 되자! 


고민은 끝났다.
이제 게스트하우스 오픈을 위해 달려갈 때다.






――――――――――――――――――――――――
★ SUPER COOL PROJECT ★
――――――――――――――――――――――――
세부여행의 모든 것 : 세부의 태양


스킨 스쿠버다이빙의 모든 것 : DIVER'S HIGH BLOG


SUPERCOOL 커뮤니티 및 통합 문의 & 예약
바로가기 ▶ http://divershigh.com


지구를 즐기는 100% 방법 : NITENDAY
바로가기 ▶ http://nitenday.kr






――――――
written by super cool MOO (지구를 100% 즐기고자 하는 남자)


――――――
모든 사진 & 글은 super cool MOO가 직접 찍고 작성한 글입니다. 사진과 글은 각각의 슈퍼쿨 프로젝트 안에서만 서로 공유 됩니다!



■ 세부 배낭여행의 시작, 무무 게스트하우스
―――――――



무무하우스 자세히 보기 ▶ http://cebu.divershigh.com/69



태그클라우드
――――――
세부게스트하우스,세부배낭여행,세부여행,세부자유여행,게스트하우스차리기,세부사는남자,필리핀세부

#세부게스트하우스 #세부배낭여행 #세부여행 #세부자유여행 #게스트하우스차리기 #세부사는남자 #필리핀세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필리핀 | 세부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갓무 2016.01.18 19:34

    멋진 시작 축하드립니다 역시나 가든롯지 왈리가 똭^^ 좋은인연 쌓으시고 대박 고고고

+ Recent posts